티스토리 뷰



최고의 요리비결 이순옥 요리연구가의 감자밥 & 달걀찜 레시피 만드는 법 - 5월 23일 방송



최고의 요리비결 이순옥 요리연구가의 감자밥 & 달걀찜 레시피 만드는 법 - 5월 23일 방송






감자밥 레시피


재료 : 감자 200그램, 불린 쌀 2컵, 불린 수수 반 컵, 통들깨 2큰술, 물 2.5컵, 소금 1티스푼, 들기름 1큰술, 간장 3큰술, 물 3큰술, 으깬두부 30그램, 송송 썬 영양부추 1큰술, 들기름 1큰술, 다진 홍고추 반 큰술, 김 가루 1큰술


감자의 유래 : 산삼을 캐러 온 청나라인들이 감자를 몰래 경작하면서 유입되었다.


<감자밥 만드는 법>


1. 불린 수수 반컵은 물에 담가 손으로 으깨고 감자 200그램은 먹기 좋게 썬다.


불린 수수는 으깨서 떫은 맛을 완전히 제거해야 더 쫀득해지고 색감이 좋아진다.


2. 밥솥에 감자, 불린 쌀 2컵, 불린 수수, 통들깨 2큰술, 들기름 1큰술, 소금 1티스푼, 물 2.5컵을 넣어 섞은 뒤 일반미 코스로 밥을 짓는다.


쌀은 30분 정도 불려야 밥맛이 좋아진다.

tip :  밥에 들기름을 넣으면 윤기도 나면서 밥이 퍼지지 않아 비벼 먹기 좋다.


3. 양념장 만들기 : 간장 3큰술, 물 3큰술, 으깬두부 30그램, 송송 썬 영양부추 1큰술, 들기름 1큰술, 다진 홍고추 반 큰술, 김가루 1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그릇에 푸짐하게 담은 뒤 양념장을 곁들인다.





달걀찜 초간단 레시피


재료 : 달걀물 4개, 우유 반컵, 물 반컵, 청주 1큰술, 새우젓 국물 1큰술, 다진 새우살 1큰술, 소금 반 티스푼, 송송 썬 실파 반 큰술, 석이버섯채 약간, 실고추 약간, 참기름 반 큰술


<달걀찜 만드는 법>


1. 달걀물 4개는 체에 밭쳐 덩어리를 걸러낸다.


팁 : 가위로 끈기를 제거하면 덩어리도 깔끔히 제거되고 기포도 생기지 않는다.


달걀물은 가위로 흰자의 끈기를 제거해야 뭉치지 않고 소금 간이 잘 밴다.


2. 달걀물에 우유 반컵, 물 반 컵, 청주 1큰술, 새우젓 국물 1큰술, 소금 반 티스푼, 다진 새우살 1큰술을 섞는다.


3. 그릇에 참기름 반 큰술을 바르고 달걀물을 넣은 뒤 비닐 랩을 감싸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는다.


4. 끓는 물에 달걀물 담긴 그릇을 넣어 15분 정도 중탕한다.


중탕이란? 직접 가열하지 않고 용기에 담아 끓는 물에 익히는 방법을 말한다.


팁 : 달걀물 중탕하기, 70도 물에서 서서히 익혀야 달걀찜이 탱글탱글해진다.


5. 중탕한 달걀물 위에 송송 썬 실파 반 큰술, 석이버섯채 약간, 실고추 약간을 올린 뒤 잠시 뜸을 들인다.


tip :  달걀찜은 꼬치로 찔렀을 때 묻어나오는게 없어야 다 익은거에요.


6. 달걀물 담긴 그릇을 꺼내 한 김 식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