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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의 제왕 몸속 히알루론산 활성화시키는 다시마쌈밥 만들기 & 건강한 피부의 핵심 수분 탱크 히알루론산 성분과 효능, 만들기 & 피부 건강에 꼭 필요한 물 채우는 비법 335회 0618


중년을 괴롭히는 주범!

부기만큼 큰 고민거리가 있다?

그것은 바로 주름!

부종이 사라지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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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건강에 꼭 필요한 물이 있다!

노화의 적! 피부 주름은 고인물 부족 때문이다. 

고인물 = 히알루론산 = 피부 건강에 좋은 물이다

탱탱한 동안 피부를 위해 꼭 잡아야 하는 것은 바로 히알루론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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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가 시작되면 수분의 바다인 히알루론산이 감소됩니다.

그러면 수분량이 감소하고 진피층이 와르르 무너지면서 주름이 증가하게 됩니다.

20대부터 시작되는 노화

피부에 수분이 없으면 주름 뿐만 아니라 탄력 저하가 생기고 심지어 색소침착까지 유발합니다.

피부 속 수분 채우면 피부 탄력 상승 및 주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피부 속 좋은 물 채우는 비법

핵심은 체내의 나쁜 물은 빼내고 피부에 좋은 물 채우기입니다.

아기와 노인 피부의 차이는 피부 속 히알루론산의 차이 때문입니다.


- 히알루론산은 정확히 어떤 성분인가요?

뷰티 제품으로 각광받는 히알루론산, 또는 피부과 시술의 재료, 먹는 제품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진피층 내 섬유세포에서 만들어지는 물질입니다. 

일명 수분탱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에든버러 대학교 연구팀의 연구 결과 히알루론산은 현존하는 유기물 중 수분을 끌어당기는 힘이 최고라고 발표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수분이다?! 아니다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담는 탱크입니다.

정확하게 히알루론산은 액체도, 고체도 아닙니다. 그것을 모두 담고 있을 수 있는 물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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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알루론산 1g의 힘! 끌어당기는 수분의 양은?

1g의 히알루론산이 6L의 물을 끌어당긴다.

우리 몸에는 히알루론산이 있어서 그 수분을 잡아다가 보존시켜서 묵처럼 형체를 띠고 있게끔 만들어주는 좋은 역할을 하고 피부 노화도 늦춰줍니다. 

또한 히알루론산은 피부뿐만 아니라 연골, 안구에도 있습니다.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연골의 통증을 히알루론산이 관절의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안구 안에 있는 히알루론산은 점성을 띤 형태로 존재하여 눈이 건조하지 않게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안구건조증 안약에도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얼굴 주름이나 꺼진 볼 완화 등 필러 시술에도 히알루론산을 사용합니다. 히알루론산은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사라집니다.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시술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히알루론산을 미국, 유럽에서는 관절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관절 주사제로도 사용합니다. 

히알루론산은 무궁무진하게 기능성 화장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부를 구성하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은 피부의 표피(진피) 안에 존재하기 때문에 바르는 것보다 먹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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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48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히알루론산을 섭취하게 하고 피부 상태를 비교해봤더니, 주름과 보습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40대 이후가 되면 히알루론산 보유량이 1/2로 감소합니다.

히알루론산 부족으로 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 히알루론산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

히알루론산은 먹을 수 있는 식품보다 먹을 수 없는 식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닭볏, 생선 눈알 등에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몸속의 히알루론산 생성을 활성화하라!

그러기 위해서는 다시마가 필요하다?!

닭벼슬이나 생선 눈알을 안 먹어도 우리 신체는 '히알루론산 신타아제'라는 합성효소가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서 히알루론산이 만들어집니다.

이때 꼭 필요한 것이 마그네슘 성분입니다. 

마그네슘 섭취 시 신체의 히알루론산 합성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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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몸속 히알루론산 활성화시키는 다시마 활용 음식

마그네슘 함유량이 높은 음식 중 대표적인 식품이 다시마입니다

마그네슘 1일 섭취 권장량은 성인 남성은 350mg, 성인 여성은 280mg, 임산부는 320mg 입니다.

다시마 100g 당 마그네슘 76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속의 히알루론산을 활성화시키게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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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마 쌈밥 레시피


재료 : 다시마, 멸치액젓, 통깨, 설탕, 다시마, 고춧가루, 청양고추, 참기름, 다진마늘, 데친 미나리, 밥


<다시마쌈밥 만드는 법>

1. 다시마를 준비한다.

tip :  염장 다시마일 경우 물에 3회 이상 헹구고 30분 정도 물에 담가서 염분을 제거합니다. 


2. 씻어서 물기를 뺀 다시마를 손바닥 크기로 자른다. (김크기 정도로 자른다.)

3. 양념장 만들기 : 모든 재료를 2큰술씩 넣고 골고루 섞는다. ( 단, 청양고추는 1/2개)

4. 잘라둔 다시마에 밥과 양념장을 적당량 올려서 돌돌 만다.


5. 쌈이 풀리지 않게 데친 미나리로 묶는다.

tip : 미나리(수근)는 칼륨 함량이 많아서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부기 제거에 효과적인 대표 채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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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에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 다시마 쌈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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