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남의광장 백종원 중화제육면,돼지마늘버거 맛남레시피 만드는 법 5회 영천휴게소 짜장없이 만드는 중화제육면&비선호부위의혁명!돼지마늘버거만들기 1월2일 


맛남의광장 백종원 중화제육면,돼지마늘버거 맛남레시피 만드는 법 5회 영천휴게소 짜장없이 만드는 중화제육면&비선호부위의혁명!돼지마늘버거만들기 1월2일


든든 돼지고기와 얼얼한 화끈함!

영천 돼지고기와 영천 마늘의 만남~ 

백종원의 중화제육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중화제육면 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뒷다리살, 냉동면, 파, 양파, 애호박, 양배추, 식용유, 다진마늘, 간장, 된장, 고추장, 소금, 후춧가루, 설탕, 굵은고춧가루, 고운고춧가루, 물 

1. 중화제육면소스 만들기 :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낸다.

파기름 tip :  파가 끓기 시작하고 수분이 날아간 뒤 노릇노릇해질 때가 진짜 파기름이다.

2. 고기의 지방과 함께 더욱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바로 돼지고기 뒷다리살,간마늘을 넣어 수분을 날려가며 볶는다. 

백종원 팁 : 뒷다리살 지방이랑 같이 갈아달라고 했어요. 더 싸게~

3. 기름이 끓으면 설탕을 넣어 불향을 낸다.

4. 잘 볶아진 고기 볶음에 간장, 된장, 고추장을 넣고 잘 섞어준다.

5.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마지막으로 물을 넣어 팔팔 끓인다.

6. 잘 끓었다면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다.

7. 손질된 파, 양파, 애호박, 양배추를 넣고 볶는다.

8. 불맛 입힌 채소에 중화 제육면 소스를 넣고 달달달 볶는다.

9. 냉동면을 뜨거운 물에 토렴하여 풀어준 후, 소스를 부어주면 중화 제육면 완성!


우리 돼지와 마늘로 만든 마성의 중화제육면! 영천휴게소에서 6천원 판매 


맛남의광장 백종원 중화제육면,돼지마늘버거 맛남레시피 만드는 법 5회 영천휴게소 짜장없이 만드는 중화제육면&비선호부위의혁명!돼지마늘버거만들기 1월2일 2


비선호 부위의 혁명!

백종원의 돼지마늘버거

돼지고기 뒷다리살과 마늘의 산뜻한 만남, 마성의 수제버거 돼지마늘버거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돼지마늘버거 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뒷다리살, 마늘, 튀김가루, 햄버거빵, 양상추, 양파, 토마토, 피클, 버터, 소금, 후춧가루, 마요네즈, 설탕, 식초

<돼지마늘버거 만드는법>

1. 얇게 썬 뒷다리살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먼저 한다.

2. 마늘타르타르소스 만들기 : 다진마늘을 찬물에 넣어 매운맛을 빼준 뒤 체에 걸러 물기를 빼고 마요네즈, 식초, 설탕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밑간을 해둔 뒷다리살은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긴다. 

4. 버터에 구운 버거 빵 위에 마늘마요네즈 소스를 바르고, 양상추, 뒷다리살 튀김을 듬뿍 올리고 다시 마늘마요네즈 소스를 뿌려준다.

5. 마지막으로 양파, 토마토, 피클까지 쌓고 햄버거빵을 올리면 돼지마늘버거 완성!


우리 돼지와 마늘로 만든 마성의 돼지마늘버거

장점만 골라 쌓은 영천휴게소 맛남 돼지마늘버거 + 콜라 5천원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선함이 그득그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