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스토랑 정일우 3단컵밥 레시피 만드는법, 마카오달고나커피, 이정현 달걀덮밥,떡볶이국물누룽지피자,해산물떡파스타 레시피 20회 신상출시 편스토랑3월 13일 방송 


편스토랑 정일우 3단컵밥 레시피 만드는법, 마카오달고나커피, 이정현 달걀덮밥,떡볶이국물누룽지피자,해산물떡파스타 레시피 20회 신상출시 편스토랑3월 13일 방송

[이미지출처 : 신상출시 편스토랑 캡쳐]


이경규의 꼬꼬밥을 이긴 정일우의 3단컵밥

정일우는 간장 닭볶음 위에 밥 대신 다진 콜리플라워를 올리고 가장 위에 스크램블드 에그와 달걀노른자로 마무리한 3단컵밥을 선보였다.




정일우 3단컵밥 레시피

닭조림 재료 : 식용유 약간 , 닭가슴살, 대파 흰대, 생강, 양조간장, 맛간장, 맛술, 물엿

콜리플라워 재료 : 콜리플라워, 식용유, 소금, 백후추

스트램블 재료 : 달걀, 생크림, 버터, 설탕, 파슬리


3단컵밥 만드는 과정

[1단 닭조림 만드는법]

1. 닭가슴살을 1cm 정도의 적당한 크기로 썰고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하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는다.

2. 대파 흰부분을 1cm 정도의 적당한 크기로 썰어 같이 넣어 볶아 파향을 낸다.

3. 어느 정도 노륵해지면 잠시 닭고기를 빼서 접시에 옮겨 담고, 팬에 양조간장 3큰술, 맛간장 1큰술, 맛술 1큰술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4. 소스를 살짝 끓이다가 빼두었던 닭고기를 넣고 손가락만한 생강 1조각을 넣어 같이 졸인다.

5. 어느 정도 졸아들면 생강은 빼고 물엿 1큰술을 넣고 센 불에서 더 졸인다.


[2단 콜리플라워 만드는법]

1. 콜리플라워를 쌀알처럼 잘게 썬다.

2. 팬에 식용유를 코팅하듯 아주 소량만 두르고 콜리플라워를 넣어 소금, 백후추로 간을 한다.

3. 중약불에서 1~2분 수분이 날아갈 정도만 살짝 볶는다.


[3단 스크램블 만드는법]

1. 달걀물 만들기 : 달걀 2개를 풀고 생크림을 넣어 열심히 저어 섞어준 다음, 설탕 1큰술을 넣어 달콤함을 더해준다.

2. 팬에 버터를 녹이고 준비한 달걀물을 붓고 중약불에서 가장자리부터 저어 조심조심 익히면 스크램블 완성.


[3단컵밥 만드는법]

컵에 아래서부터 1단 닭조림  2단 콜리플라워 3단 스크램블을 순서대로 쌓아준 후, 달걀노른자만 분리하여 맨 위에 올려주고 파슬리로 뿌려 토핑하면 정일우 3단컵밥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