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남의 광장 레시피 백종원 주꾸미삼겹살볶음 레시피,군산 양세형주꾸미튀김(특제깔라마리소스), 백종원김동준주꾸미떡볶이. 주꾸미탕 연포탕,주꾸미볶음 만드는법 22회 전북군산 소유,나은 4월30일 방송

맛남의 광장 레시피 백종원 주꾸미삼겹살 레시피,군산 양세형주꾸미튀김(특제소스),주꾸미탕 연포탕,주꾸미볶음 만드는법 22회 전북군산 소유,나은 4월30일


맛남의광장 22번째 이야기

이번 주 맛남이는 전북 군산의 주꾸미~

봄이 와서 주꾸미 제철이 왔나 봄

그런데 어획량, 소비, 가격! 3중고를 겪고 있는 주꾸미 덕에 어민들이 고충이 심하다.

첫 사전 답사에 나선 백쌤과 기미 나은, 특별 게스트 먹방 여신 소유


맛남에서만 볼 수 있는 주꾸미의 변신

봄의 여왕 주꾸미의 변신이 궁금하다면?


맛남의 광장 레시피 백종원 주꾸미삼겹살 레시피,군산 주꾸미튀김,주꾸미탕 연포탕,주꾸미볶음 만드는법 22회 전북군산 소유,나은 4월30일 방송4

맛남의 광장 레시피 백종원 주꾸미삼겹살 레시피,군산 주꾸미튀김,주꾸미탕 연포탕,주꾸미볶음 만드는법 22회 전북군산 소유,나은 4월30일 방송3


그냥 먹어도 맛있는 주꾸미를 백종원의 손을 거쳐 최강 메뉴로 대변신!!!

주꾸미튀김,주꾸미탕,주꾸미볶음까지~ 집콕 외식 메뉴로 좋은 '주꾸미 삼겹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맛남의 광장 레시피 백종원 주꾸미삼겹살 레시피,군산 주꾸미튀김,주꾸미탕 연포탕,주꾸미볶음 만드는법 22회 전북군산 소유,나은 4월30일 방송

삼겹살 기름에 볶은 매콤한 주꾸미의 맛에 멤버들 모두 감탄하며 폭풍 먹방~

- 백종원 주꾸미 삼겹볶음 레시피

재료 : 주꾸미, 삼겹살, 양파,대파, 마늘, 다진마늘, 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소금, 참기름


<주꾸미삼겹볶음 만드는법>

1. 주꾸미에 양파, 대파, 다진마늘, 설탕을 넣어 밑간한다.

2. 밑간한 주꾸미에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소금을 넣어 간을 하고 참기름을 둘러 조물조물 버무린다.

3. 팬에 통마늘, 삼겹살을 거의 그냥 먹어도 될 정도로 구운 다음에 기름을 따라낸다.

4. 양념한 주꾸미를 넣고 볶는다. 

주삼을 같이 볶으면 삼겹살 기름이 덜 나온 상태에서 볶아지게 되서 따로 볶는다.

주꾸미를 따로 볶아도 나중에 물이 나와 밥 볶아 먹기에도 좋다. 

5. 주꾸미삼겹볶음에 쌈을 곁들여 먹는다. 

맛남의 광장 레시피 백종원 주꾸미삼겹살볶음 레시피,군산 양세형주꾸미튀김(특제깔라마리소스), 백종원김동준주꾸미떡볶이. 주꾸미탕 연포탕,주꾸미볶음 만드는법 22회 전북군산 소유,나은 4월30일 방송5

주꾸미의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주꾸미튀김으로 실력을 드러냈다. 

양세형은 주꾸미튀김과 찰떡궁합인 특제 소스를 직접 개발하고 튀길 때 물이 튀지 않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역대급 띵맛

바삭 고소 쫄깃 매력의 주꾸미튀김!

- 양세형 주꾸미튀김 레시피

재료 : 주꾸미, 튀김가루, 설탕, 레몬즙, 물

<주꾸미튀김 만드는법>

1. 주꾸미를 한입에 먹기 좋게 손질한다. 

세형 팁 : 쭈꾸미에 바닷물 염분이 남아있어 튀김을 할 때 튀김옷에 딱히 간이 필요없어요. 

2. 튀김반죽 만들기 : 튀김가루에 물을 부어 묽게 반죽한다.

3. 비닐봉지에 따로 튀김가루를 넣어 준비한다.

4. 튀김반죽에 넣기 전 튀김가루 봉투에 먼저 넣고 흔들어줘요.

이렇게하면 주꾸미의 물기를 제거해서 튀길 때 물이 튀지 않고 튀길 수 있어요. 

5. 튀김가루로 코팅된 주꾸미를 다시 튀김반죽에 넣고 튀김옷을 입힌 다음, 노릇하게 튀겨 기름을 털어낸다.

6. 주꾸미를 한번 더 튀긴다. 

7. 깔라마리 특제소스 만들기 : 설탕 1큰술, 레몬즙을 넣고 잘 섞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