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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 시계 멈추는 청춘의 묘약

100세 시대 넘어 인생 120세 시대

무병장수, 유병장수

무병장수를 위한 정답! 바로 세포노화를 막는 것이다. 



세포노화는 각종 질환은 물론 암까지 불러옵니다. 

몸 속 노화시계를 멈춰줄 청춘의 묘약 죽순과 마카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요리레시피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죽순은 대나무류의 땅속줄기에서 돋아나는 어리고 연한 싹을 말합니다. 

봄철이 제철인 대나무의 새순인 죽순은 풍부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여러 요리에 활용 가능합니다. 

대장 염증 잡고 대장벽 재생 돕는 죽순!!


죽순의 효능


1. 죽순은 대장내 염증을 잡아준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대장 내 염증을 없애준다.

아미노산의ㅣ 일종인 글루탐산, 프롤린 성분이 풍부해 무너진 장의 벽을 재생시키고 상처 치유를 도와 대장 건강에 효과적이다.


2. 죽순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죽순에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아미노산의 일종인 티로신 성분이 풍부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노화를 방지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 미백, 수분 부족 등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죽순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죽순의 펩타이드 성분이 혈압을 진정시키고 칼륨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내의 혈류 개선을 도와 고혈압, 심근경색, 심혈관질환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4. 죽순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죽순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칼로리가 낮고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돕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비만을 예방합니다. 



죽순 고르는법

죽순 껍질이 벗겨진 것은 변색되기 쉽고 오래된 것이므로 껍질이 단단히 붙어 있는 것을 고릅니다.

죽순 껍질은 처음에는 짙은 녹색이었다가 차차 갈색으로 변합니다.

죽순을 고를 때는 갈색보다는 녹색의 죽순을 구매합니다.



죽순 손질법

죽순은 떫은 맛이 많이 나기 때문에 먼저 겉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씻은 다음 냄비에 쌀뜨물을 부어 삶아 껍질을 벗기고 용도에 맞게 썰어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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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순 아린 맛 없애는 꿀팁

1. 물 1리터에 밀가루 3큰술을 넣는다. 

2. 죽순을 넣고 중불에서 20분 정도 끓인다. 

죽순의 아린 맛은 옥살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밀가루와 만나게 되면 밀가루 속 전분 성분이 옥살산 성분을 낮춰주기 때문에 식감은 더 좋아지고 갈변현상을 막아주고 아린 맛, 앙금을 모두 제거할 수 있어요. 

생죽순은 미량의 독성이 있어 껍질을 벗긴 뒤 삶아서 섭취한다. 




죽순 보관법

죽순의 모양을 살려 썬 뒤 연한 설탕물에 담가 놓으면 변색을 막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설탕물에 담근 채 하루에 한 번씩 새 물로 갈아줍니다.



죽순 섭취방법

죽순으로 가능한 요리는 죽순밥, 죽순채, 죽순탕, 죽순정과 등이 있습니다.

죽순은 육류와 함께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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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건강 맞춤, 죽순볶음

죽순을 들기름, 표고버섯을 함께 볶으면 장내 유익균이 생성되어 대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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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건강 맞춤, 죽순 찜

각종 채소와 조갯살로 소를 만들어 죽순 사이에 끼워서 찌면 대장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된다. 



죽순 섭취 시 주의사항

죽순의 껍질에는 독성 물질이 소량있기 때문에 반드시 껍질을 벗겨 물에 삶아서 섭취해야 합니다.

죽순은 찬 성질이기 대문에 열이 많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경우에는 하루권장 섭취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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