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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기누설 위암예방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섭취방법(파프리카주스,파프리카쌈,파프리카무침 레시피)& 뇌출혈예방 콜리플라워효과와 섭취시주의사항,먹는방법,비타민고르는법 416회 0522

천기누설 위암예방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섭취방법,레시피 & 뇌출혈예방 콜리플라워효과와 섭취시주의사항,먹는방법,비타민고르는법 416회 0522


위암발병률 세계 1위, 대한민국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해서 계속 소화제만 사다 먹었는데 병원에 가니까 위암이라고 진단받았어요.

위암공화국! 상처 난 위를 다스려라



천기누설 위암예방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섭취방법(파프리카주스,파프리카쌈,파프리카무침 레시피)& 뇌출혈예방 콜리플라워효과와 섭취시주의사항,먹는방법,비타민고르는법 416회 0522

위건강 지킴이 숲속의 보물!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터키를 대표하는 향신료로 오스만제국 당시 헝가리로 전파되었다.

우리나라에서 파프리카는 채소류의 단맛을 내는 채소를 지칭하지만 유럽 특히 헝가리에서 파프리카는 매운 고추를 지칭한다.

파프리카는 단맛에서부터 매운맛까지 종류가 다양한데, 질 좋은 파프리카는 진홍색을 띠고 가벼운 과일향이 난다.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파프리카의 비타민c는 위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콜라겐을 만들어주는 성분이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헬리코박터 균을 억제하는 효과에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100g에 비타민 C 하루 권장 섭취량의 170% 해당되는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 뿐만 아니라, 칼륨, 인, 망간,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섬유질,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1. 빨간 파프리카는 위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빨간 파프리카는 비타민c,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위점막 건강에 도움을 주고 위암예방에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암의 원인인 염증을 막고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


빨간 파프리카에는 붉은 색소의 리코펜 성분이 풍부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

주황 파프리카는 주황색 색소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노화예방,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노랑 파프리카는 노란 색소의 루테인 성분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2. 파프리카는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A,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해 눈건강, 노안, 시력보호에 도움이 된다.


3. 빨간 파프리카는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4. 초록 파프리카는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에는 엽산,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에게 좋고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5. 파프리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는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6. 빨간 파프리카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7.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파프리카에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성분이 있어 내장지방 제거, 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주황 파프리카는 미백효과, 아토피 피부염에 도움이 된다.

주황 파프리카는 철분,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 미백,기미,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되고, 아토피 피부염개선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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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한 파프리카 고르는법

파프리카는 상처가 없어야 하고 꼭지가 마르면 안되고 단단하고 선명한 색을 띤다.

파프리카의 꼭지를 보면 얇게 가다가 윗부분에 동그란 부분의 맨 끝부분을 잘라줘야지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파프리카 섭취방법,요리 레시피

파프리카는 단맛을 지니고 매운맛이 없어 샐러드에 첨가해 생식하기도 하고 기름과 잘 어울려 볶음, 조림, 전에 활용해도 좋다.

비타민A는 베타카로틴 형태로 존재하여 파프리카를 샐러드로 먹거나 기름에 살짝 볶아 먹는 것이 체내흡수율을 높여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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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편한 한끼 <파프리카주스 레시피>


재료 : 파프리카, 사과, 케일


1. 사과 반개, 케일 한줌, 파프리카 1개를 넣고 간다.

이때 파프리카 안의 하얀 심지를 같이 넣고 간다. 

파프리카 심지에는 과육보다 페놀 함량이 높아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위암예방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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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시세끼 밥반찬 <파프리카 무침 레시피>


재료 : 파프리카, 파프리카순, 다진마늘, 참기름, 된장, 간장 


<파프리카무침 만드는법>


1. 파프리카를 잘게 썬다.

2. 된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간장 1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3. 끓는 물에 파프리카순을 살짝 데친다.

4. 파프리카순 한줌, 파프리카1개를 양념장에 조물조물 무친다. 


파프리카순 효능 : 파프리카 순에는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로부터 정상세포가 암세포가 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파프리카와 파프리카 순을 함께 섭취할 때 위암예방, 재발 방지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파프리카순 건나물 50g 파프리카

파프리카순은 인터넷으로 손쉽게 구입이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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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쌈 레시피


재료 : 파프리카, 돼지고기, 참깨, 올리브오일, 다진마늘, 매실청, 부추, 당근 


<파프리카쌈 만들기>


1. 파프리카를 크게 썬다.

2. 돼지고기를 삶아 파프리카에 얹어준다.

3. 채썬 당근, 먹기 좋게 썬 부추를 파프리카에 얹는다.

4. 참깨소스 만들기 : 참깨를 갈아 올리브오일, 다진마늘, 매실청을 넣고 잘 섞는다. 


파프리카의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높아진다.

파프리카, 참깨, 올리브유를 함께 섭취하는 것은 위암예방, 재발방지에 도움이 되는 조합이다. 


파프리카 부작용

파프리카는 차가운 성질로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g 정도가 적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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