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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대 이상 여성 70% 골다공증 발생

골다공증 환자 100만 시대

텅빈 뼈의 경고

 툭하면 부러지는 구멍난 뼈를 채워라! 

손을 보면 골다공증이 보인다. 뼈를 지탱하는 것이 악력인데 약해지면 골다공증을 의심해야 한다.

남성의 경우 생수병 2리터 7개를 들지 못하면, 여성은 5개를 들지 못하면 골다공증에 위험하다. 

평소보다 손톱이 잘 깨지면 골다공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골다공증 치료제와 칼슘제를 함께 복용하는 것은 뼈건강에 좋지 않다. 

골다공증 치료제와 칼슘제는 최소 1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섭취하며 칼슘제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골다공증 완화에 도움주는 닥터의 영양공식은?

1. 엉덩이 근육을 키워라.

한 손은 의자를 잡고 반대쪽 손은 골반은 잡고 엉덩이 힘으로 한쪽 다리를 들어올리는 운동을 한다.

한번에 10회씩 3세트, 양쪽 모두 한다. 

2. 케일로 골다공증을 잡아라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케일

골다공증 완화에 도움 주는 케일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케일은 지중해가 원산지로 대표적인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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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는 잎이 넓고 평평한 모양으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쌈케일과 도톰하고 튼튼한 겨자잎처럼 잎이 곱슬곱슬한 곱슬케일, 그리고 녹색과 적색을 함께 갖고 있어 마치 상추처럼 겹겹이 자라는 꽃케일 등이 유통된다. 

- 케일 효능

케일은 칼슘이 풍부하고 파골세포의 활동을 막고 조골세포를 돕는다. 

케일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하여 항암효과, 면역력 향상,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되고 니코틴과 같은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 해독작용에도 탁월하다. 

케일은 루테인이 풍부해 눈 건강에도 좋다. 

케일은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K가 풍부하고 칼슘, 마그네슘 역시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다. 폐경 후 여성들이 케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뼈건강에 도움이 된다. 

 

- 케일 고르는법

케일은 잎이 진한 녹색을 띠는 것이 신선하고, 들어봤을때 묵직하고 표면에 반점이 없는 것이 좋다.

녹즙용으로는 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이 좋지만, 쌈이나 샐러드용으로는 부드러운 어린잎을 고르는 것이 좋다. 

- 케일 손질법

케일은 뿌리나 잎에 묻은 이물질을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사용한다.

- 케일 보관법

케일은 잎이 쉽게 시들 수 있기 때문에 신문지 또는 비닐팩으로 싸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뼈 튼튼! 구멍난 뼈를 채우는 특별한 케일 활용법은?

케일은 주로 쌈 채소나 샐러드, 녹즙으로 활용되지만 깻잎 김치처럼 케일 위에 양념장을 발라 먹는 케일 김치나 살짝 데쳐서 나물로, 또는 케일 주스나 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케일은 열을 가할 경우 비타민 등 유용한 영양소가 많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 케일주스 레시피
재료 : 케일, 유자청, 참외
<케일쥬스 만드는법>
1. 케일 5장을 자르고 참외 씨를 제거하고 껍질째 썬다.
tip. : 참외 껍질을 활용하면 비타민C가 칼슘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2. 유자청 1큰술을 넣고 간다.

케일로 녹즙을 만들 때는 식초나 레몬을 함께 갈면 비타민C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케일주스는 매일 아침 식후에 1잔씩 섭취한다. 

- 유기농 케일 주문방법 & 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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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일초무침 레시피

재료 : 케일, 식초, 유자청, 고춧가루, 양파, 당근, 조갯살
< 케일 초무침 만드는법>
1. 양념장 만들기 : 고춧가루, 식초, 유자청 각 1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2. 케일 10장을 얇게 썬 후; 양파, 당근 각 반개를 썰어 넣는다.
3. 데친 조갯살 200g을 양념장과 함께 버무린다.

- 케일칩 레시피
재료: 캐일, 올리브오일, 후춧가루, 마늘가루
<케일칩 만들기>
1. 케일 10장을 손가락 두 마디 정도 굵기로 썬다.
2. 올리브유 1큰술, 후추를 넣고 잘 섞는다.
3. 케일을 중불에 약 5분간 굽는다.
4. 구운 케일칩에 마늘가루를 뿌린 후 골고루 섞는다.

- 케일 부작용 & 섭취시 주의사항

케일에는 쓴맛을 내는 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이 들어있어 위산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다.

케일은 식사 중이나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위장점막 손상, 속 쓰림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케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25장 이내, 케일 100g당 43kcal

-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 이소라 디톡스 케일주스 레시피 

 

세계보건기구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 /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 섭취방법 및 레시피

세계보건기구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인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놓은 식품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드시면 눈건강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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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건강의 모든것 & 발건강체크법 & 면역력 향상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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