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녀들의 여유만만 120회 


음식이 쉬워지는 전자레인지 500% 사용법 (활용법) 




그녀들의 여유만만 120회 음식이 쉬워지는 전자레인지 500% 사용법 (활용법)






요리보다 힘든 재료 준비가 있습니다. 손질 시 손이 많이 가는 마늘과 참깨!





그녀들의 여유만만 120회 음식이 쉬워지는 전자레인지 500% 사용법 (활용법) 2








전자레인지로 통마늘 껍질 벗기기


1. 통마늘 알맹이가 보이게 뿌리 부분을 자른다.




그녀들의 여유만만 120회 음식이 쉬워지는 전자레인지 500% 사용법 (활용법) 3





2. 접시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20초 돌린다.

전자레인지 출력에 따라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5초~20초 정도





그녀들의 여유만만 120회 음식이 쉬워지는 전자레인지 500% 사용법 (활용법) 4




3. 20초 후 손으로 살짝 누르기만 해도 마늘 알맹이만 쏙쏙 빠집니다.


마늘 속 수분이 살짝 증발하면서 부피가 팽창돼 쉽게 껍질이 벗겨지는 것 입니다. 


마늘 속 성분인 알리신(Allicin)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15초~20초가 가장 적당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마늘의 좋은 성분이 다 없어지지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은 금물!

마늘을 다지는 순간 알린이라는 물질이 효소에서 알리신이 되면서 활성화됩니다. 





그녀들의 여유만만 120회 음식이 쉬워지는 전자레인지 500% 사용법 (활용법) 5





전자레인지로 깨 볶기


1. 전자레인지 용기에 깨를 담은 후 2분간 돌린다. 


2. 꺼내어 고루 섞어준 후 다시 2분간 돌려준다. 





그녀들의 여유만만 120회 음식이 쉬워지는 전자레인지 500% 사용법 (활용법) 6




타지도 않고 노릇노릇 간편 깨 볶기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 활용하면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나요?


참깨 속 항산화 영양소 '세사몰'은 열에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참깨는 갈아서 깨소금 형태로 먹어야 합니다. 참깨의 겉껍질의 섬유소가 물에도 녹지 않는 단단한 섬유소로 구성되어 있어 소화효소가 분해하지 못해 그대로 배출되는 통 참깨입니다. 따라서 통 참깨보다는 살짝 갈아서 깨소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