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배추찜 유현수 레시피 이종임 찜닭 이보은 늙은호박강된장 만드는법 수빈 돼지가지구이비법 362회 초겨울자연밥상 1121

비주얼에 반하고 맛에 반한다!

유현수 셰프의 초겨울 자연 밥상 어디서도 본 적 없는 화려한 비주얼의 배추찜이 탄생했다!

배추와 가장 잘 어울리는 특제 된장소스는 덤! 배추찜 레시피 대방출!

- 구수한 된장 양념 척! 배추찜 레시피 

재료 알배추 1통(630g), 전분 적당량, 깻잎 20장, 차돌박이 500g, 빨강 파프리카 1개, 노랑 파프리카 1개

된장 양념 : 불린 건표고버섯 6개, 양파 반 개(100g), 애호박 1개, 느타리버섯 140g, 청고추 2개, 홍고추 2개, 들기름(계량스푼 : 3 큰 술 / 밥숟가락 : 약 6 큰 술), 된장(계량스푼 : 3 큰 술 / 밥숟가락 : 약 3 큰 술), 건표고버섯 불린 물 반 컵(100mL)

<배추찜 만드는법>

1. 알배추 1통(630g)의 밑동을 자르고 배춧잎을 하나씩 분리해 줄기 부분을 누른 후 쟁반에 겹치지 않도록 넓게 펼친다.

(* 알배추 밑동•작은 배춧잎 버리지 않기)

2. 배춧잎 위에 전체적으로 전분을 적당량 뿌린다.

3. 김발 위에 전분 뿌린 배춧잎을 3~4장가량 겹쳐서 깔아준 뒤 꼭지 제거한 깻잎 4장 정도 올린다.

4. 김발을 이용해 배춧잎•깻잎을 빈틈이 없도록 꾹꾹 누르며 말아준 뒤 김발을 요리용 실로 묶는다.

5. 김이 오른 찜기에 배춧잎•깻잎을 만 김발을 넣고 센 불에서 20분간 찐다.

6. 손질한 건표고버섯 갓 6개, 양파 반 개(100g), 애호박 1개, 느타리버섯 140g, 청고추 2개, 홍고추 2개를 잘게 다진다.

(* 30분간 불린 건표고버섯 6개의 물기를 짠 후 건표고버섯의 기둥을 떼어내 사용)

7. 달군 팬에 들기름 3 큰 술을 두르고 다진 건표고버섯 갓을 넣고 약 불로 줄인 후 볶다가 손질한 애호박, 느타리버섯, 양파, 홍고추, 청고추를 넣고 볶는다.

8. 알배추 밑동을 채 썰어 다진 후 팬에 넣고 된장 3 큰 술, 불린 건표고버섯 짠 물과 건표고버섯 불린 물 반 컵(100mL)을 넣는다.

(* 재료를 다 넣은 후 바로 불을 끄고 섞어 주기)

9. 20분 찐 배춧잎•깻잎을 꺼내서 식힌다.

(* 냉장고에서 5~6시간 보관하거나, 얼음물에 약 10분간 담가 식히기)

10. 팬에 차돌박이 500g을 올려 센 불로 바삭하게 구운 뒤 구운 차돌박이는 체에 밭쳐 기름을 뺀다.

11. 차갑게 식힌 배추찜은 김밥처럼 썰어서 접시 가장자리에 담고 구운 차돌박이를 접시 안쪽에 담는다.

12. 만든 된장 양념을 배추찜과 차돌박이 위에 전체적으로 고루 뿌린 후 채 썬 빨강•노랑 파프리카, 알배추, 깻잎을 적당량 올린다.

- 이보은 늙은호박강된장 레시피 

 

알토란 늙은호박강된장 이보은 레시피 이종임 찜닭 유현수 배추찜 만드는법 수빈 돼지가지구이

알토란 늙은호박강된장 이보은 레시피 이종임 찜닭 유현수 배추찜 만드는법 수빈 돼지가지구이비법 레시피362회 초겨울자연밥상 1121 지금 먹어야 제맛! 초겨울 자연 밥상 달큼함과 구수함의 완

jini-us.com

- 알토란 이종임 찜닭 만드는법 

 

알토란 찜닭 이종임 레시피 이보은 늙은호박강된장 만드는법 수빈 돼지가지구이비법 유현수 배

알토란 찜닭 이종임 레시피 이보은 늙은호박강된장 만드는법 수빈 돼지가지구이비법 유현수 배추찜 레시피 362회 초겨울자연밥상 1121 알토란에서 찜했닭!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초겨울 자연 밥

wellbeingbeauty.tistory.com

편스토랑 규왕춘권 이경규 레시피 류수영 고추장돈파육돈볶음탕 만드는법 정상훈 너마늘위한족발 박솔미 마불쌍족 레시피 안주레시피 106회 111

 

편스토랑 규왕춘권 이경규 레시피 류수영 고추장돈파육돈볶음탕 만드는법 정상훈 너마늘위한족

편스토랑 규왕춘권 이경규 레시피 류수영 고추장돈파육 돈볶음탕 만드는법 정상훈 너마늘위한족발 박솔미 마불쌍족 레시피 신상출시편스토랑 안주레시피 106회 1119 편스토랑 106회 방송에서는

healthy-food.tistory.com

편스토랑 거미된장라면 레시피 정상훈 곱창전골 토마콩면 된장비빔면 만드는법 103회 라면전쟁 1029 이경규 앵그리헬라면 바질라면 새우젓라면 류수영 우새탕면 추상미 조선로제라면 이영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