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춘식재료 미나리효능,부작용 & 피부혈관장기 노화막는 천연항산화제 미나리효과,미나리초무침 먹는방법(활용법)보관법 손질법 고르는법 천기누설402회면역력항암에좋은로열젤리케일효능 2월14일방송


회춘식재료 미나리효능,부작용 & 피부혈관장기 노화막는 천연항산화제 미나리효과,미나리초무침 먹는방법(활용법)보관법 손질법 고르는법 천기누설402회면역력항암에좋은로열젤리케일효능 2월14일방송


WHO에서 채소의 여왕이라 선정한 '케일'과 회춘 1위 '미나리' 그리고 면역력을 높여 항암에 도움을 줄 신들의 식량, 로열젤리의 효능을 전한다. "

젊음을 되돌려줄 최적의 회춘 식재료!! 미나리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봄의 전량사 미나리 

미나리철은 3월로 겨우내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기에 좋은 식재료이다.

미나리는 피부, 혈관 , 장기!! 온몸의 노화를 막아줄 천연 항산화제 입니다.



미나리 효능

1. 미나리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이 풍부하다.

2. 미나리는 피부, 혈관, 장기의 노화를 막는다.




미나리에는 비타민 A,B1B2,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 혈액을 정화시키고 갈증을 없애고 열을 잘 내려주며 피부 노화 억제를 돕는 클로로필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노화를 예방한다. 

3. 미나리는 해독작용,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되며 월경불순에도 도움이 된다. 

4. 미나리는 간기능 향상,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미나리는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도 효느이 좋다. 특히 술을 많이 마셔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 꾸준히 먹어주면 숙취해소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나리는 성질이 시원하여 염증을 가라 앉혀 급성간염과 술로 인한 간경화에 효과가 있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해 간의 부하를 줄여주며 신장 방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5. 미나리는 황달에 도움이 된다.

6.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효과가 있다.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7. 미나리는 혈관계를 맑게 정화시켜주는 기능이 강해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경검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에 효과적이다.


미나리는 복어의 독 테트로톡신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칼슘, 칼륨, 비타민 A,B,C가 많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쑥갓과 함께 섭취하면 음식궁합이 좋다. 


- 회춘맞춤, 최상의 미나리 활용법(요리레시피)

콜레스테롤 걱정 없는 미나리삼겹살부터 노릇노릇한 전으로, 생미나리의 향긋함을 가득 품은 비빔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회춘식재료 미나리효능,부작용 & 피부혈관장기 노화막는 천연항산화제 미나리효과,미나리초무침 먹는방법(활용법)보관법 손질법 고르는법 천기누설402회면역력항암에좋은로열젤리케일효능 2월14일방송4


혈관 회춘을 위해서는 미나리를 생으로 섭취해야 한다. 

혈관 노화 막는 <미나리무침> 레시피

재료 : 미나리, 북어채, 배, 당근, 고춧가루, 액젓, 다진마늘

<미나리무침 만드는법>

1. 미나리를 먹기 좋게 썬다.

2. 양념장 만들기 : 고춧가루, 액젓, 다진마늘을 잘 섞는다.

3. 북어채를 물에 불려 꼭짠다.

북어 효능 : 북어에는 아르기닌을 비롯한 피부 미용에 도움 되는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이 미나리 속 비타민C와 만나면 흡수율을 높이고 혈관 벽의 손상을 막기 때문에 혈관 노화 억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 배, 당근을 먹기 좋게 채 썬다.

5. 미나리, 북어채, 배, 당근을 양념장에 골고루 버무린다.


회춘식재료 미나리효능,부작용 & 피부혈관장기 노화막는 천연항산화제 미나리효과,미나리초무침 먹는방법(활용법)보관법 손질법 고르는법 천기누설402회면역력항암에좋은로열젤리케일효능 2월14일방송3




피부 회춘을 위해서는 기름과 함께 익혀서 조리한다. 

피부의 청춘을 되찾아줄 <미나리전> 레시피

재료 : 미나리, 굴, 찹쌀가루, 달걀, 올리브오일 

<미나리전 만들기>

1. 미나리를 먹기 좋게 썰고 찹쌀가루, 달걀을 넣어 반죽한다.

2. 반죽에 굴을 넣는다.

굴효능 : 굴은 멜라닌 색소를 분해해서 살결을 하얗게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굴과 함께 미나리를 섭취하면 피부 회춘에 시너지 효과를 낸다. 

3. 올리브유를 두르고 한입 크기로 노릇하게 굽는다.


- 미나리 섭취 시 주의사항

미나리는 칼륨이 풍부해 신장질환자의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일반인의 경우 하루 3줌(30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미나리 열량은 100g당 21kcal(생 것), 26kcal(데친 것)


-미나리 부작용

미나리는 강한 향으로 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성 궤양 환자에게는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미나리 고르는법

미나리는 잎의 길이가 일정하고 줄기는 너무 굵지 않은 것을 고른다.

줄기 아래는 연한 적갈색이 돌고 줄기를 분질렀을 때 쉽게 부러지고 단면에 수분감이 있는 것이 좋다. 


- 미나리 손질법

10원짜리 동전이나 놋수저를 넣고 찬물 혹은 식초를 탄 물에 미나리를 담가두면 거머리를 제거할 수 있다. 그후 줄기 끝 부분을 1cm 정도 잘라서 버린 후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가며 씻는다. 


- 미나리보관법

미나리는 물을 적신 타월로 밑동을 감싼 후 비닐 팩에 밀봉하여 냉장보관한다.

장기보관을 위해서는 미나리를 데친 후 찬물에 식혀 물기를 제거하여 비닐팩에 밀봉한 후 냉동 보관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