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돼지고기육전(돈전)레시피,김수미 닭한마리(닭,칼국수,누룽지조합)만드는법,김수미 손맛전수클래스 칠게무침레시피,버터표고버섯볶음,메밀묵밥94회국가대표선수특집 박세리,이상화,하승진3월24일방송 


어서와~ 야심한 밤엔 처음이지?

자타공인 한식대표 손맛 김수미!

밥상에 이어 야식 정복에 도전한다!!!

야식 세포를 깨울 수미표 야식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수미네반찬 돼지고기육전 레시피,김수미 닭한마리(닭,칼국수,누룽지조합)만드는법,김수미 손맛전수클래스 칠게무침레시피,버터표고버섯볶음,메밀묵밥94회국가대표선수특집 박세리,이상화,하승진3월24일방송


혜성처럼 등장한 신인!!! 돼지고기육전!!




극한의 담백한 맛과 자꾸 손이 가는 매력

- 돼지고기육전(돈전) 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뒷다리살, 계란,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각종양념

<돼지고기육전 만드는법>

1.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얇게 잘라 준비한다.

정육점에서 얇게 잘라 달라고 하면 된다.

돼지고기 뒷다리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칼로리가 낮다. 

2. 통마늘 8개, 통생강 1개를 곱게 간 후, 면포에 넣고 쭉 짜서 즙을 만든다.

3. 접시에 얇은 뒷다리살을 한장씩 깔고 그 위에 즙을 골고루 바르고 10분간 재운다.

수미쌤 팁 : 이렇게 즙을 바른 후, 10분간 재워두면 돼지고기의 누린내가 제거된다.

4. 계란 3개를 푼다.

5. 약불에 식용유를 두른다. (포인트)

6.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밀가루를 묻혀 살짝 털고 준비한 달걀물을 양쪽에 얇게 묻힌다.

7. 팬에 육전을 올리고 약한불에서 충분히 익힌다.


수미네반찬 돼지고기육전 레시피,김수미 닭한마리(닭,칼국수,누룽지조합)만드는법,김수미 손맛전수클래스 칠게 레시피94회국가대표선수특집 박세리,이상화,하승진3월24일방송


자꾸 손이 가는 매력!

가성비, 맛, 육즙을 자랑하는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을 소유한 돼지고기육전!!!


수미네반찬 돼지고기육전 레시피,김수미 닭한마리(닭,칼국수,누룽지조합)만드는법,김수미 손맛전수클래스 칠게 레시피94회국가대표선수특집 박세리,이상화,하승진3월24일방송 3


갯벌의 파수꾼, 껍질째 먹는 칠게~ 바삭해! 

껍질째 통으로 씹어먹는 칠게?! 자꾸만 손이 가는 바삭X매콤 칠게무침

수미네만 아는 볼철 별미 너 진짜 맛있더라~~




너희들이 게 맛을 알아?! 먹고 또 먹는 연쇄 야식마 등극!!



수미네반찬 돼지고기육전 레시피,김수미 닭한마리(닭,칼국수,누룽지조합)만드는법,김수미 손맛전수클래스 칠게무침레시피,버터표고버섯볶음,메밀묵밥94회국가대표선수특집0324 4



김수미 칠게무침 레시피


재료 : 칠게, 밀가루, 청양고추, 홍고추, 쪽파, 양조간장, 다진마늘, 고춧가루, 고추장, 참기름, 물엿, 통깨, 식용유(콩기름)

<칠게무침 만드는법>

1. 칠게 손질법 : 칠게를 옅은 농도의 소금물에 2시간 정도 담가 두면 이물질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2. 팬에 식용유를 칠게가 잠길 정도로 넣고 달군다.

3. 청양고추, 홍고추를 1개씩 잘게 다지고, 쪽파 2개 쫑쫑 썬다. 

4. 양념장 만들기 : 다진마늘 반 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양조간장 2큰술, 고추장 반큰술, 참기름 1큰술, 물엿 1큰술, 통깨 1작은술를 잘 섞는다.

5. 칠게에 밀가루 2.5큰술을 넣고 휘휘 젓는다.

6. 준비한 식용유 온도가 180도 정도에 칠게를 넣고 튀긴다. (칠게 다리가 부러지지 않게 젓가락으로 살살살 돌려가며 튀긴다.)

7. 칠게가 노릇하게 튀겨지면 건져, 기름종이를 깐 접시에 올린 후, 양념장을 뿌리면 바삭하고 고소한 칠게무침 완성!



취하고 싶은 출출한 밤

향기에 취하고 식감에 취하는 표고버섯과 고소하고 감미로운 향을 더할 버터만 있으면 준비 끝!!

김수미 표고버섯버터구이 레시피와 다이어트 야식으로 최고! 메밀묵밥과 보양식의 끝판왕 닭한마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