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대추초레시피 원승식식재료백서 대추,밤 고르는법,밤 대추보관법,밤 찌는법, 찐밤비법 & 임성근시래비밥 시래기소고기찜 김하진 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 만드는법 307회1101 

 

식재료의 비밀을 파헤친다!
원승식 셰프의 식재료 백서

한 알의 자연 보약! 가을 열매 가을 대표 건강 식재료 밤과 대추를 낱낱이 파헤친다!

밤, 대추 고르는 법부터 보관법, 맛과 건강 잡는 활용 요리까지!

껍질이 술술 까진다!

- 밤 고르는법 

밤은 표면에 윤기가 있고 눌러서 단단한 것이 좋고 11월~2월이 맛있다.

- 밤 신선하게 보관법

구멍 낸 봉지에 보관해야 공기가 순환돼 신선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밤은 표면에 얼음이 맺힐 정도의 -2~0도씨가 보관 적정 온도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적합하다. 

- 밤 찌는법

1. 밤을 소금물에 불리면 손쉽게 껍질을 제거할 수 있고 속 빈 밤 선별 가능하고 밤 속 벌레 제거가 가능하다.

소금물은 물 10컵 : 소금 1~2큰술로 농도를 맞춘다.

2. 뜨거운 물에 20분 가량 담갔다가 껍질을 깐다. 

또는 얼음물에 담그면 급격한 온도 차이로 껍질 사이에 공간이 생겨 잘 까진다. 

3. 찜용 밤을 소금물에 1시간 불려 준비해서 김 오른 찜기에 넣고 뚜껑을 닫고 센불에서 20분가량 찌고 10분간 뜸 들인다. 뜸을 들이면 속까지 골고루 익는다. 

찐밤 비법부터 환절기 자연 보약 대추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환절기 건강 간식! 대추초

- 원승식 대추초 레시피 

재료 : 건대추 20, 다진 호두 20g, 다진 호박씨 10g, 계핏가루 반 큰술,  3 큰술, 대추씨 끓인 물 4 큰술, 설탕 각 4 큰술잣가루 약간

<대추초 만드는 법>

1. 다진 호두 20g, 다진 호박씨 10g, 계핏가루 반 큰술,  1 큰술을 섞어 소를 만든다.

2. 돌려 깎아 씨를 제거한 건대추 20에 소를 채운 후 건대추 끝부분을 을 발라 붙인 후 잣을 꽂는다.

3. 대추씨 끓인 물·설탕 각 4 큰술을 넣고 팔팔 끓인 후 약 불로 줄여 소 채운 건대추를 넣고 4분간 조린다.

대추씨 끓인 물: 대추씨 20개와 물 1컵을 넣고 15분가량 끓인다.

4.  2 큰술을 넣고 마저 조린 후 잣가루를 약간 뿌려 마무리한다.

- 대추 고르는법

생대추를 고를 때는 80% 붉은 것을 고르고 과점이 많은 것, 국산은 붉은색 꼭지가 붙어있는 대추를 고른다.

수입산 대추는 검붉은색으로 건조가 덜 되어 주름이 적은 것을 고른다.

- 대추 보관법 

건대추는 냉동보관한다. 

- 김하진 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 레시피 ▼

 

 

(알토란)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 김하진 레시피 원승식식재료백서 대추초 만드는법 밤,대추고르

(알토란)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 김하진 레시피 원승식식재료백서 대추초 만드는법 밤,대추고르는법 보관법 찐밥비법 & 임성근 시래기밥 시래기소고기찜 307회 1101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도와주세

wellbeingbeauty.tistory.com

- 임성근 시래기밥 시래기소고기찜 레시피 ▼

 

(알토란)시래기밥 시래기소고기찜 임성근레시피 원승식식재료백서 밤대추고르는법보관법 대추

(알토란)시래기밥 시래기소고기찜 임성근레시피 원승식식재료백서 밤대추고르는법보관법 대추초레시피 찐밤비법 김하진 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 만드는법  307회 영양가득 가을의 참맛을 

happyjin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