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두부잡채 레시피,김수미김치된장찌개,오징어등갈비찜,명엽채볶음,셀러리겉절이 레시피 만드는법 98회 영어레시피 이시원 4월21일 방송 


수미네반찬 두부잡채 레시피,김수미김치된장찌개,오징어등갈비찜,명엽채볶음,셀러리겉절이 레시피 만드는법 98회 영어레시피 이시원 4월21일 방송


새로운 버전의 잡채 두부잡채!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식 중 하나인 잡채를 당면 대신 두부를 넣은 것!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두부를 즐겨 찾는 외국인들의 맞춤 반찬으로 딱!!




- 김수미 두부잡채 레시피

재료 : 두부, 소고기, 청피망, 홍피망, 양파, 양조간장(진간장), 다진마늘, 후춧가루, 설탕, 전분가루, 참기름, 통깨, 식용유


<두부잡채 만드는법>

1. 볼에 진간장 2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후추 탈탈, 설탕 1작은술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소고기를 넣어 밑간한다.

소고기는 잡채용으로 썰어달라고 하면 돼요.

2. 키친타월로 두부의 수분을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 전분가루를 묻혀 노릇하게 굽는다.

두부의 효능 : 단백질,미네랄,비타민이 풍부하고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뿐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인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3. 청피망, 홍피망의 씨를 제거하고 길쭉하게 썰고, 양파를 적당한 굵기로 채썰어 준비한다.

당면 대신 넣는 두부와 굵기를 맞춰서 썬다. 

송훈 셰프 팁 : 피망을 썰 때 맨질맨질한 부분이 아닌, 그 반대편으로 썰어야 손을 안 다칩니다.

4. 키친타월에 부친 두부를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5. 밑간한 고기를 약불에서 볶는다.


수미네반찬 두부잡채 레시피,김수미김치된장찌개,오징어등갈비찜,명엽채볶음,셀러리겉절이 레시피 만드는법 98회 영어레시피 이시원 4월21일 방송  2


6. 볶은 고기를 한쪽으로 미루고 준비한 청피망, 홍피망, 양파를 넣고 5분정도 볶다가 야채 위에 고기를 얹고 진간장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설탕 2작은술 넣고 볶는다.  

7. 부친 두부를 길쭉하게(약 2cm 굵기)썰어 고기 담긴 팬에 넣고 참기름 1큰술, 통깨 솔솔솔 뿌려 뒤섞어 볶으면 두부잡채 완성!!

두부 자체가 워낙 소프트하기 때문에 야채는 식감이 살아나게 살짝만 볶는게 tip!!


깔끔 한 맛에 양파가 참 좋아요~

담백하게 맛있는 두부잡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