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남의광장 백종원 무생채,고깃집무생채 레시피,숯불고기굽기꿀팁 김동준 부산무떡볶이 레시피 부산 떡볶이맛집비결레시피 & 백종원 무조림덮밥,돼지고기뭇국 25회 5월21일 방송

용인 살리는 무 레시피!

라면과 함께 먹으면 최고!! 백종원 무생채 만들기




백종원 무생채 레시피

재료 : 무, 대파, 소금, 설탕, 다진마늘, 고춧가루, 액젓


<무생채 만드는법>

1. 무를 채칼을 이용해 채썰고, 대파 쫑쫑 썰어 준비한다.

2. 준비한 무, 대파에 소금 반큰술, 설탕 1큰술, 간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액젓 한바퀴 넣고 잘 버무린다.

3. 김치처럼 담가두고 1~2시간 후부터 먹는다. 


백종원 고깃집 무생채 레시피

재료 : 무, 식초, 설탕, 소금, 물


<고깃집 무생채 만드는법>

1. 무를 반으로 쪼개 채칼을 이용해 길게 채썬다.

일반 무생채보다 길게 


2. 볼에 무를 담고 소금, 설탕 한대접, 식초 한대접을 넣는다.

3. 마지막으로 물을 넣어 희석한다.

4. 골고루 적시고 2시간 정도 숙성시킨 후에 먹는다. 

백종원 숯불 고기 굽기 꿀팁(바베큐 그릴 사용법)

1. 덩어리 고기를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숯에 불이 붙으면 구멍을 완전히 막는다.

구멍을 열면 온도가 올라가고 구멍을 닫으면 온도가 낮아진다.


3. 불이 붙은 숯불 옆 가장자리에서 먼저 뚜껑을 닫고 7~8분 굽는다.

은박지를 사용하면 직화의 의미가 없다.

  

4. 고기구울 때 바베큐 그릴 선반에는 버섯을 올리고 뚜껑 닫고 익힌다.

겉바속촉!! 삼겹살을 즐길 수 있어요.


5. 먹기 직전 가운데로 옮겨서 굽는다.


맛남의광장 백종원 무생채,고깃집무생채 레시피,숯불고기굽기꿀팁 김동준 부산무떡볶이 레시피 부산 떡볶이맛집비결레시피 & 백종원 무조림덮밥,돼지고기뭇국 25회 5월21일 방송


파를 배제하고 무의 삼투압 원리를 이용해 만든 부산 무떡볶이!! 

달콤 시원~ 부산 무떡볶이

김동준 매콤 무떡볶이 레시피

재료 : 어묵꼬치 어묵과 떡, 무, 물엿, 굵은고춧가루, 고운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간장, 후춧가루


<무떡볶이 만드는법>

1. 무는 손가락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무를 두껍게 썰어 식감이 살아있는게 포인트


2. 무떡볶이 양념장 만들기 :  굵은고춧가루 5큰술, 고운고춧가루 1큰술,황설탕 2큰술, 물엿(올리고당) 1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2.5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잘 섞는다.


3. 팬에 준비한 무를 깔고 양념장을 바로 올려 버무린 다음, 뚜껑 닫고 약불에서 끓여 졸인다.

동준 tip :  약한 불로 서서히 익혀야 무즙이 나와요.

무를 넣고 양념장을 바로 넣는 이유가, 양념의 짠 성질 덕에 무의 수분이 밖으로 나오는 삼투압 원리를 이용해 조리한다.

삼투압은 물이 농도가 낮은쪽에서 높은쪽으로 이동할 때 생겨나는 현상이다.  


4. 무즙이 나오면 어묵탕의 어묵과 떡꼬치 떡(물떡)을 빼서 넣고 주걱으로 대충 썰어 무치듯이 볶는다. 

(물떡&어묵만들기 : 꼬치에 가래떡과 어묵을 끼운다. → 냄비에 물 7컵, 무 1/6개, 파 1대, 양파 반개, 진간장 4큰술을 넣고 꼬치에 끼운 떡과 어묵을 넣고 끓여주면 완성.)

어묵과 떡을 마지막에 넣어 비벼주는게 부산스타일

식감이 더 좋게하려면 무 대신 무말랭이 사용해도 좋아요.

맛남 6개월만에 꽃핀 동준의 실력

떡보다 무가 더 맛있어요~ 이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부산 부떡볶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