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국가대표테이핑요법 스포츠테이핑 발목인대잡는 Y테이핑 발목안정성에도움되는8자테이핑 비골근강화근육테이핑 틀어진발목잡고발아치살리는 국가대표테이핑요법 배구여제김연경의무팀송민근트레이너 324회 0323엄지의제왕 중년다이어트 BGM다이어트 홍지민다이어트도시락 달걀김밥 두부유부초밥 레시피 뱃살빼는빵야빵야운동법 허벅지근력운동 프리바이오틱스효능

하루 평균 700여 톤의 무게를 지탱하는 23cm ‘발목’을 지켜라! 
인류가 직립보행을 하면서 고통받는 신체 부위가 있다. 
그중 하나는 발이다. 
발은 우리 몸 전체의 1/4에 해당하는 52개의 뼈와 60개의 관절, 38개의 근육, 214개의 인대로 이뤄져 있다. 
또한 발에는 모세혈관과 자율신경이 어느 부위보다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어 발을 ‘제2의 심장’이라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발은 가장 하부구조로, 신체의 2%에 해당하는 면적으로 남은 98%의 인체를 지탱하며 하루 평균 700여 톤의 무게를 지탱하고, 평생 약 지구 4바퀴 반의 거리를 걷는다. 

전신 건강을 위협하는 발목 틀어짐
발목 틀어짐이 생기면 전신의 하중이 골고루 퍼지지 못해 심하게는 걷기가 힘들어지는 극심한 통증에 시달린다. 
전신의 균형이 틀어지지 않게 잡아주는 무게 중심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인 발목을 지키고 누구나 무너진 발아치를 살릴 수 있는 테이핑 방법을 공개한다! 

스포츠 테이핑이란?

부상으로 인해 약해진 근육이나 인대를 테이핑을 통해 임시로 교정하고 경기에 다시 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응급처치를 말한다.

발아치 상태 확인법

발아치 위에 툭 튀어나온 뼈 (주상골)에 점을 찍어 앉은 상태와 일어선 상태로 각각 바닥과 주상골까지의 길이를 측정한다. 앉은 상태와 선 상태의 아치 높이를 잰 후 1cm 간량 차이가 나면 기능성평발로 본다.

틀어진 발목 잡고 발 아치 살리는 ‘테이핑 요법’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와 국가대표 선수들의 발목을 책임졌던 전 의무팀의 트레이너 몸신이 나는 몸신이다에 떴다! 

약해진 근육을 강화해 심했던 통증은 물론, 관절의 안정성을 높여 힘이 많이 드는 동작도 무리 없이 할 수 있게 만드는 국가대표 테이핑 요법을 소개합니다. 

- 발목테이핑

발바닥 아치 부분에 손가락1.5개가 들어가야 정상이다.

스포츠 테이프는 5칸, 6칸, 7칸, 15칸 길이로 자른다. 1칸에 5cm이다.

- Y 테이핑

Y테이핑은 발목 인대를 잡는데 도움이 된다.

1. 테이프의 자르지 않은 부분의 종이를 떼어내고 발목 안쪽 내측 인대 부위에 붙인다.

이때 테이프를 최대한 늘였을 때의 힘을 100%라고 가정할 때 인대에 테이핑할 때는 약 50%의 힘으로 테이프를 늘여 붙인다.

2. 50%정도만 늘여서 테이프가 Y자가 되도록 전거비인대와 후거비인대에 붙인다.

- 8자 테이핑

발목 안정성에 도움되는 8자 테이핑

1. 제인 긴 테이프의 중앙을 아킬레스건에 붙이고 바깥쪽 테이프를 80% 정도 늘여 감는다.

2. 이때 발목을 고정하듯이 발등 -> 발바닥 -> 발등 순으로 감는다.

3. 반대쪽 테이프도 80% 정도 늘여 발등 -> 발바닥 -> 발등 순으로 감는다.

- 근육 테이핑

약해진 비골근 강화에 도움되는 근육 테이핑

1. 주상골(발아치 위에 툭 튀어나온 뼈)을 시작으로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감아서 비골근 라인에 일직선으로 붙인다.

이때 인대가 있는 복사뼈까지는 60% 정도 늘여서 붙이고 근육 부분은 30~40% 정도 늘인다.

2. 35cm 짜리 테이프를 앞서 붙인 30cm 짜리 테이프의 반 정도 겹치도록 주상골에 붙인다. 

- 엄지의제왕 BGM 중년다이어트! 몸속 BGM을 깨워라! 

 

BGM다이어트중년다이어트 (엄지의제왕)몸속BGM을잡아라 지방빼고건강잡는다이어트솔루션 장건강

엄지의제왕 BGM다이어트중년다이어트 몸속BGM을잡아라 지방빼고건강잡는다이어트솔루션 장건강유익균늘려다이어트도움되는식품427회 0323 조중현과 홍지민 그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이

happyjini.com

- 사망원인2위낙상예방법,낙상고관절골절 회복돕는 속단홍화씨차 레시피(효능),먹는방법,노년위험3대질환 천식완화 바나나생강주스&대상포진예방마늘양파수프 만드는법

 

엄지의 제왕 사망원인2위낙상예방법,낙상고관절골절 회복돕는 속단홍화씨차 레시피(효능),먹는

엄지의 제왕 사망원인2위낙상예방법,낙상고관절골절 회복돕는 속단홍화씨차 레시피(효능),먹는방법,366회노년위험3대질환 천식완화 바나나생강주스&대상포진예방마늘양파수프 만드는법 1월21

healthy-food.tistory.com

(맛있는녀석들)삼시세끼택배맛집정보 김치찌개쫄면찜닭해신탕모듬생선구이군만두물만두이북식인절미두텁떡크림크루아상 317회 0319

 

(맛있는녀석들)삼시세끼택배맛집정보 김치찌개쫄면찜닭해신탕모듬생선구이군만두물만두이북

(맛있는녀석들)삼시세끼택배맛집정보 김치찌개쫄면찜닭해신탕모듬생선구이군만두물만두이북식인절미두텁떡크림크루아상 317회 0319 와 배부르다 11시간 9가지 음식 전설의 먹방이 시작된다! 쌈

healthy-f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