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남의광장 간당근카레 백종원 레시피 당근소스가래떡 양세형 당근라페 최예빈 레시피만드는법 84회 경상남도창원당근주문구매방법 0722

가장 친숙한 채소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 국민 채소 당근이 '맛남의 광장'에 S.O.S를 보냈다. 먼저 당근이 위기에 처했다는 소식을 듣고 곽동연&최예빈은 경상남도 창원의 당근 농가로 향했다. 곧 당근 비닐하우스에 도착한 둘은 충격에 빠졌다. 농민이 정성 들여 키운 당근을 산지 폐기하고 있었던 것. 패닉에 빠진 곽동연과 최예빈을 향해 당근 농민은 하락한 시세로 시간과 작업비를 들여 수확하는 것보단 폐기를 하는 것이 더 나은 상황이라고 털어놨다. 이어 수확을 해도 저온 창고에 물량이 넘쳐 저장을 할 수도 없다는 농민의 말을 듣고 곽동연과 최예빈은 저장 창고로 향했다. 현장에 도착한 멤버들은 1,400t이라는 엄청난 당근 재고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맛남의 광장에서는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밖에 없는 당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맛남 연구소’에서 당근 농가를 살리기 위해 백종원의 본격적인 당근 레시피 연구가 시작됐다.
- 창원 당근 구매방법 ▼

 

국내산 산지직송 창원 당근 3kg box (미스터아빠)

COUPANG

www.coupang.com

평소 카레 마니아로 알려진 백종원은 당근 카레를 선보이며 숨겨왔던 자신의 요리 비법을 아낌없이 쏟아 냈다.
이때 최원영은 눈을 번뜩이며 “저게 백선생님 스타일이구나”라며 연신 감탄을 했다.

- 백종원 당근카레 레시피
재료 : 당근, 돼지고기, 양파, 카레가루, 진간장, 버터, 후춧가루, 케첩

<당근카레 만드는법>
1. 식용유를 두른 팬에 돼지고기를 튀기듯이 볶아 고소한 맛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이다.
2. 사각크기로 썬 양파를 많이 넣고 진간장, 케찹을 넣고 오래 볶는다.
3. 깍둑썰기 한 당근을 넣어 볶는다. (또는 간 당근을 넣는다.)
4. 간 당근, 물을 넣어 끓인다.

5. 카레가루를 넣고 잘 풀어 끓인다.

6. 버터 1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한번 더 끓인다.

들어간 물의 양은 같지만 간 당근 카레가 훨씬 걸쭉한 농도로 감칠맛도 깊어진다.

당근의 광장 오픈 전, 당근 장사 메뉴를 걸고 양세형과 최예빈이 준비한 요리를 선보인다.
먼저 최예빈은 요즘 SNS에서 핫한 당근 라페를 5분 안에 선보이겠다고 장담하며 '맛남의 광장' 최초 최단 시간 요리를 예고한다.

비주얼부터 식욕을 부르는 아삭한 맛의 당근라페!

- 당근라페 레시피
재료 : 당근, 설탕, 소금, 레몬즙, 홀그레인 머스터드, 크림치즈, 바게트, 파슬리, 올리브유

<당근라페 만드는법>

1. 당근을 채 썰어 준비한다.

2. 볼에 채 썬 당근을 담고 소금 1/3큰술, 설탕 1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레몬즙 2큰술, 홀그레인머스터드 1큰술 듬뿍넣고 버무린다.

3. 구운 빵 위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버무린 당근을 올리고 파슬리를 솔솔 뿌리면 당근라페 완성. 

양세형의 실패를 예감했던 백종원은 요리를 맛보더니 "5만 원 줄게"라며 능청스럽게 레시피 구입에 돌입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옆에서 이를 바라보던 멤버들 또한 너도나도 양세형 표 당근 레시피 경매에 참여하며 초대박 당근 레시피 탄생을 예고했다.

당근소스를 곁들인 가래떡 요리, 일명 ‘양 당근’을 준비했다.

크림치즈로 부드러운 맛을 살린 양세형 표 당근요리에 백종원은 “웃긴다. 이거 어디서 배웠나? 네 머리에서 나올 게 아니다”라고 극찬

- 당근소스 with 가래떡 레시피
재료 : 가래떡, 당근, 크림치즈, 달걀. 우유, 설탕, 올리고당

<당근소스 with 가래떡 만들기>

1. 끓는 물에 당근을 넣고 30분간 푹 익힌다.

2. 당근소스 만들기 : 믹서에 달걀노른자 두 알, 삶은 당근 1개, 우유를 적당량, 설탕 2.5큰술, 올리고당 한바퀴, 크림치즈 2스푼을 넣고 곱게 간다.

3. 석쇠에 가래떡을 굽는다. 
맛남의광장 미니단호박맛탕 백종원 레시피 미니단호박젓국 미니단호박스무디 미니단호박달걀찜에그그라탕 달걀볶음만드는법 해남미니단호박 구매방법 83회 0715

 

맛남의광장 미니단호박맛탕 백종원 레시피 미니단호박젓국 미니단호박스무디 미니단호박달걀

맛남의광장 미니단호박맛탕 백종원 레시피 미니단호박젓국 미니단호박스무디 최원영 미니단호박달걀찜 달걀볶음 미니단호박에그그라탕달걀찜 만드는법 해남미니단호박 주문방법구매방법 83

healthy-f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