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기름떡볶이 황금레시피 


생생정보 기름떡볶이 황금레시피


기름떡볶이 레시피

 

- 맥주컵 1(200cc) 기준, 어른용 숟가락을 이용한 레시피입니다.

 

- 떡을 고춧가루 양념과 함께 기름에 볶아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기름떡볶이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기름떡볶이 만드는 법


- 떡 데치기

재료 :  200g, 참기름 2큰 술,  2컵 반

 

1. 냄비에 물 2컵 반을 붓고 물만 먼저 끓이다 팔팔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떡 200g을 넣는다.

2.  200g을 넣고 저어가며 중간 불에서 1분 동안 데친다.

3. 데친 떡은 건져내 찬물에서 한번 헹궈준다.

4. 데친 떡을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고 참기름 2큰 술을 뿌려 코팅시키듯 버무려놓는다.

 

 떡은 쌀떡과 밀떡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기름떡볶이에는 두께가 두꺼운 것보다는 가는 떡을 사용하는 게 더 적합합니다.

 

 한번 데친 떡은 찬물에서 겉면을 씻어주듯 헹궈줘야 전분기가 사라져 나중에 떡을 볶을 때 서로 엉겨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기름떡볶이

재료 : 설탕 1큰 술, 맛술 1큰 술, 진간장 2큰 술, 물엿 1큰 술, 고운 고춧가루 3큰 술, 버터 1큰 술( 15g), 식용유 2큰 술, 다진 대파 2큰 술, 데친 떡 200g

 

1. 그릇에 설탕 1큰 술, 맛술 1큰 술, 진간장 2큰 술, 물엿 1큰 술, 고운 고춧가루 3큰 술, 다진 대파 2큰 술을 넣고 잘 섞어 양념을 만들어준다.

2. 프라이팬에 식용유 2큰 술과 버터 1큰 술( 15g)을 넣고 버터를 기름에 완전히 녹인다.

3. 데친 떡 200g을 넣고 센 불에서 3분 동안 빠르게 볶아준다.

4. 가스레인지 불을 끄고 만들어둔 양념 3큰 술을 넣어 볶은 떡에 버무려준다.

5. 다시 가스레인지 불을 켜고 약한 불에서 1분 동안 볶아준다.

 


★ 양념을 만들어놓지 않고 떡에 바로 양념 재료를 하나 하나씩 넣어서 만들게 되면 양념 재료가 들어가는 순서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재료를 모두 섞어 양념으로 만든 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에 버터를 넣어 기름떡볶이를 만들면 식으면서 버터가 고체화 상태가 돼 양념이 흘러내리지 않고 떡에 딱 달라붙어 양념과 떡이 잘 어우러지는 기름떡볶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불을 켠 채로 양념을 넣게 되면 양념이 탈 수 있으므로 불을 끄고 양념을 버무린 뒤 다시 불을 켜 약한 불에서 살짝만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