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요리비결 김태규의 관자 새우 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8월 21일 방송

최고의 요리비결 김태규의 관자 새우 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8월 21일 방송




관자 새우 스테이크 레시피

재료 : 블랙타이거 새우 90그램, 관자 90그램, 껍질 벗긴 토마토 50그램, 차이브 4줄기, 블랙올리브 1알, 버터 약간, 다진 양파 1큰술, 다진마늘 반티스푼, 시금치 20그램,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화이트와인 10ml, 껍질콩 순 1잎

소스재료 : 생크림 50ml, 샤프란 약간, 토마토, 차이브, 블랙올리브, 레몬즙 약간,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관자새우스테이크 만드는법>

1. 블랙타이거새우 90g은 머리, 껍질, 꼬리를 제거한 뒤 등에 칼집을 넣는다.

물총 제거하기 tip : 새우 꼬리에 있는 물총을 제거해야 볶을 때 기름이 튀지 않아요.

2. 관자 90그램은 앞뒤로 십자 모양의 칼집을 넣는다.

관자는 조갯살이 껍데기에 붙어 있게 하는 단단한 근육을 말해요.

3. 껍질 벗긴 토마토 50그램은 씨를 제거한 뒤 0.5cm 두께로 깍둑 썬다.

4. 차이브 4줄기는 잘게 썰고 블랙올리브 1알은 얇게 슬라이스한다.

차이브는 부추과의 식물로 순한 향이 특징이에요. 실파를 대신 사용해도 좋아요.

5. 팬에 버터 약간을 두르고 다진 양파 1큰술, 다진마늘 반 티스푼을 넣어 볶는다.

6. 시금치 20그램을 넣고 볶다가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섞는다.

7. 팬에 기름을 두르고 관자, 블랙타이거새우를 얹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8. 구운관자, 블랙타이거새우를 빼낸 뒤 화이트와인 10ml를 넣어 살짝 끓인다.

데글라세(Deglacer)란 고기를 구운 뒤 팬에 눌어붙어있는 맛즙에 액체를 부어 국물을 끓여내는 것을 말해요.

9. 생크림 50ml, 샤프란 약간, 토마토, 차이브, 블랙올리브, 레몬즙 약간,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10. 접시에 보기 좋게 담은 뒤 소스를 뿌리고 껍질콩 순 1잎을 올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