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간장쪽파장아찌 강순 밥도둑 레시피 고추장더덕장아찌 만드는법 404회 0920방송

햅쌀과 함께 즐기는 밥도둑 한 상 차림 햅쌀이 나오기 시작하는 풍성한 가을 밥맛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밥도둑이 나타났다!

보기만 해도 군침 좔좔~ 식욕 절로 돋우는 밥도둑 반찬 레시피는 물론, 밥 소믈리에 박재현이 알려주는 반찬별 찰떡궁합 쌀까지!

밥 한 공기 순삭하게 할 밥도둑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밥도둑의 원조, 장아찌!” 강순의 명인의 고추장더덕장아찌&쪽파장아찌 밥도둑이 아닌 밥강도 수준의 장아찌 2종!

매콤한 고추장과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고추장더덕장아찌 쪽파의 아린 맛은 없애고 단맛은 극대화했다!

새콤달콤한 맛에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온다는 쪽파장아찌 김치 명인 강순의의 특급 밥도둑 한 상 레시피는? 

- 간장 쪽파장아찌 레시피 
기본 재료: 풋 쪽파 500g, 고추장, 고춧가루, 국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설탕, 대추엿, 쪽파, 고추장더덕장아찌 때 만든 맛간장&장아찌 육수&찐 녹두
<간장 쪽파장아찌  만드는 법>
1. 고추장더덕장아찌 때 만들어 둔 맛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국간장 2큰술, 고추장 2큰술, 설탕 약 3/4큰술, 대추엿 2큰술,
장아찌 육수 1컵을 넣어 섞어준다.
2. 풋쪽파를 줄기까지 잘 다듬어 깨끗이 씻어 준비한 쪽파는 윗대를 장아찌 양념에 묻혀준다.
3. 양념 묻힌 쪽파는 열 맞춰 그릇에 담은 뒤 장아찌 양념을 골고루 발라준 뒤 뚜껑을 닫아 3개월 숙성한다.
4. TIP. 쪽파장아찌 더 맛있게 먹기 : 고추장, 대추엿, 참기름, 다진 마늘, 설탕을, 송송 썬 쪽파로 쪽파장아찌 무침 양념을 만들어 준다.
5. 무침 양념에 쪽파장아찌를 무친 뒤 그릇에 담아내고 녹두를 고명으로 올린다.
- 고추장더덕장아찌 레시피 
기본 재료: 더덕 500g, 고추장, 국간장, 진간장, 설탕, 통깨, 녹두, 쪽파, 다진 마늘, 대추엿, 고운 고춧가루
장아찌 육수 재료: 물 800mL, 멸치, 다시마, 건표고버섯, 건새우, 검정콩, 대두, 통후추, 율무
<고추장 더덕장아찌 만드는 법>
1. 물 800mL에 멸치, 다시마, 건표고버섯, 건새우, 검정콩, 대두, 통후추, 율무를 넣고 끓여준다.
2. 깨끗이 씻은 더덕은 껍질을 벗겨 공이(방망이, 칼등 등)로 두들겨 연하게 만든다.
3. 육수에 국간장 넣어 간 맞추고 진간장으로는 색을 내준 뒤 5분간 졸여 맛간장을 만들어 준다.
4. 맛간장에 고추장 1큰술, 대추엿 1큰술, 고춧가루 2큰술을 넣는다.
(*대추엿은 설탕이나 꿀로 대체해도 무방)
5. 국간장과 진간장으로 양념의 간과 색을 더한 뒤(*간장 양은 취향껏 조절하기) 더덕을 양념에 재워준다.
6. 양념 묻힌 더덕 위에 남은 양념을 뿌려준 후 3개월 정도 숙성한 뒤 먹는다.
(*45일 정도 됐을 때 한 번 뒤집어주기)
 
7. TIP 고추장더덕장아찌 더 맛있게 먹기 : 고추장 2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대추엿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통깨로 무침 양념을 만든다.
8. 깐 녹두를 5분간 쪄준다.
9. 고추장더덕장아찌를 무침 양념에 무친 뒤 깐 녹두를 고명으로 뿌린 뒤 먹는다.
 
 

알토란 퉁퉁장 충청도식 청국장 천상헌 레시피 구기자코다리찜 만드는법 강순 간장쪽파장아찌

알토란 퉁퉁장 충청도식 청국장 천상헌 레시피 구기자코다리찜 만드는법 404회 0920방송 “공깃밥 2공기를 부르는 레시피” 천상현 셰프의 코다리찜&퉁퉁장 군내 없이 매콤한 감칠맛 내는 생선찜

happyjini.com

 

이영자 뚝딱고추장 편스토랑 레시피 - 신상출시 편스토랑 22회 이영자 떡볶이,심지호 커피떡볶이

편스토랑 이영자 뚝딱고추장 레시피 - 신상출시 편스토랑 22회 이영자 떡볶이,심지호 커피떡볶이 레시피 매운짜장호떡도그 만드는법,이정현마불면,오징어밥소시지 3월27일 방송 남녀노소 인정

healthy-food.tistory.com

알토란 찬바람 물리치는 겨울 보약! 임성근의 제철밥상 '더덕고추장 삼겹살'과 활용만점 '더덕만능장' 레시피

 

알토란 214회 찬바람 물리치는 겨울 보약! 임성근의 제철밥상 '더덕고추장 삼겹살'과 활용만점 '

알토란 214회 찬바람 물리치는 겨울 보약! 임성근의 제철밥상 '더덕고추장 삼겹살'과 활용만점 '더덕만능장' 레시피 만드는 점 1월 20일 방송 ▶ 더덕고추장삼겹살 레시피 재료: 삼겹살 600g, 잘

healthy-f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