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주꾸미찜미역 양재중 레시피 임연수미역국 이면수미역국 만드는법 에너지충전면역력향상특급보약레시피  잠든입맛을깨우는 봄바다보약431회 0402방송

영양 가득 담아 면역력 & 에너지 충전되는 보약 한 끼
양재중 셰프의 주꾸미찜 & 임연수미역국~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이맘때 안 먹으면 서운한 제철 해산물로 만든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비법 재료로 더욱 부드러워진 주꾸미로 만든 매콤 아삭 밥도둑 봄 제철 주꾸미찜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 주꾸미 고르는법
주꾸미는 몸통이 회색 노란빛이 돌고 만졌을 때 설거지된 그릇처럼 뽀드득 한 것이 싱싱한 주꾸미입니다.
- 양재중 주꾸미찜  레시피
재료 : 주꾸미 10마리, 두절 콩나물 500그램, 미나리 100그램, 물 반 컵,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전분물 3큰술, 무즙 무반개 분량, 통깨 1큰술
양념 재료 : 고춧가루 반컵, 올리고당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진간장 2큰술, 맛술 3큰술, 참기름 2큰술, 새우젓 1큰술
<주꾸미찜 만드는법>
1. 주꾸미 손질법 : 주꾸미 10마리는 손가락을 넣어 대가리를 뒤집어 먹물주머니를 제거한다.
tip : 먹물이 터지면 국물색이 탁해지므로 미리 칼로 도려내거나 터트려서 제거합니다.
2. 다리 사이에 있는 주꾸미 이빨을 제거한다.
3. 굵은 소금 1컵을 넣고 박박 문지르며 점액질과 남아있는 먹물까지 깨끗이 세척한 후, 물기를 뺀다.
팁 : 주꾸미 세척 시 굵은 소금을 사용하면 주꾸미 특유의 끈적함과 비린내를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소금의 거친 질감으로 육질은 더 연해집니다.
4. 칼로 몸통과 대가리를 분리하고 다리를 2~3개로 나눠 썬다.
5. 주꾸미 찌기 : 물을 넣고 끓여 김이 오른 찜기에 주꾸미를 넣고 면보를 덮는다.
6. 면보 위에 무즙 3컵을 넣고 10분간 찐다.
팁 : 무즙을 넣고 찌면 수분이 빠진 자리를 무즙으로 채워 부드러운 육질과 감칠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주꾸미에 무즙 묻지 않게 면보를 깔아야 식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7. 주꾸미찜 양념장 만들기 : 고춧가루 반컵, 올리고당 3큰술, 진간장 2큰술, 맛술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참기름 2큰술, 새우젓 1큰술을 넣고 섞는다.
양재중 셰프의 레시피에서 볶음 요리에는 액젓보다 새우젓을 추천합니다.
8. 냄비에 대가리를 제거한 찜용 콩나물 500그램과 7cm길이로 썬 미나리 약 10줄기를 넣고 어슷 썬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물 반컵을 넣고 뚜껑을 닫고 센 불에 끓인다.
9. 김이 오르면 찐 주꾸미와 양념장을 넣고 볶는다.
10. 볶으면서 국물이 배어 나오면 농도를 맞추기 위해 전분말 3큰술을 넣고 볶아준 후, 그릇에 담고 통깨를 뿌려주면 주꾸미찜 완성.

- 천상현 바지락칼국수 & 미역줄기볶음 레시피 

미역과 임연수가 들어간 타우린 끝판왕 메뉴!
진한 김칠맛 임연수어와 미역읠 만남!
압력솥으로 간단하게 부드러운 미역국 만드는 비법!
담백하고 깊은 진국 맛을 보여주는 임연수미역국 지리산에서 갈고 닦은 재야의 고수 양재중 셰프가 어장에서 건져 올린 특급 보약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임연수어 고르는법
임연수어는 겉면에 상처가 없고 아가미가 선분홍색을 띄는 것이 좋습니다. 

- 임연수 미역국 레시피 
재료 : 미역 500그램, 임연수어 1마리, 국간장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2큰술, 물 8컵
<임연수 미역국 만들기>
1. 임연수어 손질법 : 임연수어 한 마리는 대가리를 자르고 몸통은 세 장 뜨기를 한다.
2. 대가리와 뼈는 토막 내 찬물에 10분간 담근다.
팁 : 자른 대가리와 발라낸 뼈는 육수에 활용합니다.
3. 임연수어 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1차 비늘을 제거한 임연수어 살을 뜨거운 물에 넣었다가 살이 익지 않게 바로 건져 찬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비늘을 씻어 잔비늘을 제거한다.
팁 : 껍질이 맛있고 비늘이 작고 많은 임연수어는 비늘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뜨거운 물에 닿으면 비늘이 오그라들어 손으로 쉽게 잔비늘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미역손질 : 마른 미역을 찬물에 담가 불린다.
팁 : 물에 불리면 4배 이상 불어나는 마른 미역은 1인분 기준 밥숟가락 1큰술이면 충분합니다.
6. 불린 미역 400그램을 적당한 크기로 썬다.
7. 압력밥솥에 참기름 2큰술과 자른 미역을 넣고 미역이 타지 않게 저어준 후, 물 5컵을 넣는다.
압력밥솥을 활용하면 오래 끓일수록 부드러워지는 미역국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 10컵은 5컵씩 두 번에 나누어 넣습니다.
8. 물에 담가 핏물 빼 둔 임연수어 대가리와 뼈를 헹구어 면보에 담은 후, 면보 째 압력밥솥에 넣고 뚜껑을 닫고 10분 이상 끓인다.
9. 압력밥솥의 김을 뺀 후, 뚜껑을 열어 임연수어 뼈를 넘은 면보는 건져내고 다시 물 5컵과 손질한 임연수어 살을 넣는다.
팁 : 뼈를 제거한 임연수어 살은 부서지지 않게 조심히 넣어주세요.
10.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2큰술, 멸치액젓 2큰술을 넣고 끓이면 완성.
간장과 액젓을 1:1로 넣으면 쉽게 어간장의 감칠맛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수미네반찬 이연복 주꾸미피자 레시피 냉장고털이 홍석천 어묵치즈까스 이특 우유떡 만드는법 묵은지돼지양파두루치기 굴달래전 알감자완자조림 아귀간장조림

 

수미네반찬 이연복 주꾸미피자 레시피 냉장고털이 홍석천 어묵치즈까스 이특 우유떡 만드는법 1

수미네반찬 남은 어묵 냉동 주꾸미 우유 활용법 이연복 주꾸미피자 레시피 냉장고털이 홍석천 어묵치즈가스 이특 우유떡 만드는법 107회 김수미묵은지돼지양파두루치기 굴달래전 알감자완자조

healthy-food.tistory.com

- 백종원 주꾸미찌개(주꾸미삼겹살볶음)레시피 김희철 주꾸미군산짬뽕라면,나은열무밥상 양세형 김동준 주꾸미떡볶이 주꾸미튀김 레시피

 

맛남의광장 백종원 주꾸미찌개(주꾸미삼겹살볶음)레시피 김희철 주꾸미군산짬뽕라면,나은열무

맛남의광장 백종원 주꾸미찌개(주꾸미삼겹살볶음)레시피 김희철 주꾸미군산짬뽕라면,나은열무밥상(열무비빔밥+강된장)양동이형제양세형 김동준 주꾸미떡볶이 주꾸미튀김 레시피 23,24회 전북

healthy-food.tistory.com

알토란 임성근의 주꾸미볶음&콩나물냉국 황금레시피

 

알토란 임성근의 주꾸미볶음&콩나물냉국 황금레시피 - 알토란 222회 힘 불끈 봄 활력밥상 3월 17일

알토란 임성근의 주꾸미볶음 & 콩나물냉국 황금레시피 - 알토란 222회 힘 불끈 봄 활력밥상 3월 17일 방송 ▶ 매콤·달콤 주꾸미볶음 레시피 - 주꾸미볶음 재료: 주꾸미 1.2kg, 물 5컵, 다시마 1장, 국

healthy-f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