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요리비결 윤혜신의 봄나물 곱창만두 레시피 만드는 법 3월 11일 방송



최고의 요리비결 윤혜신의 봄나물 곱창만두 레시피 만드는 법 3월 11일 방송






봄나물 곱창만두 레시피

 

- 주재료 : 냉이(200g), 양파(100g), 다진 소고기(200g), 소금(약간), 밀가루(2T), 시판 만두피(40g), (약간

 

- 만두피 재료 : ), 소금(1T), 밀가루(2), 식용유(1t)

 

- 만두소 양념 재료 : 소금(½t), 참기름(1T), 후춧가루(약간), 다진 마늘(1T)

 

- 초간장 재료 : 송송 썬 달래(10g), (1T), 식초(½t), 간장(1T), 고춧가루(½T)



 

- 요리사전 냉이 손질하기

뿌리 부분의 흙을 깨끗이 씻어 주고 시든 부분은 떼어 내 주세요.

 

1. 끓는 물에 소금(약간)을 넣은 뒤 냉이(200g)를 데친다.

 

2. 데친 냉이는 체에 밭쳐 건진 뒤 찬물에 담가 한 김 식혀 물기를 짠다.

 

3. 양파(100g)는 칼집을 낸 뒤 다진다.

 

4. 다진 양파에 소금(약간)을 뿌려 10분 정도 절인 뒤 물기를 짠다.

 

5. 다진 소고기(200g)에 손질한 양파를 넣고 데친 냉이는 다져 넣는다.

 

6. 다진 마늘(1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1T), 소금(½t)을 넣고 버무려 만두소를 만든다.

 

7. 따뜻한 물), 소금(1T)을 섞어 밀가루(2)에 부은 뒤 식용유(1t)를 넣고 골고루 치대 뭉친다.

 

- 쿡 포인트

반죽을 만들 때 식용유를 넣어주면 반죽이 쫄깃쫄깃해져요.

 

8. 뭉친 밀가루를 비닐봉지에 넣고 30분 정도 실온 숙성시켜 반죽을 만든다.

 

9. 숙성시킨 반죽을 비닐봉지째 주무른 뒤 큼직하게 자른다.

 

10. 도마에 밀가루(2T)를 바른 뒤 밀대로 반죽을 얇게 펴 만두피를 만든다.

 

11. 만두피 위에 만두소를 올려 돌돌 만 뒤 둥글게 말아 곱창 모양을 만들고 끝부분을 오므린다.

 

- tip ‘만두 찌기

김이 오른 찜기에 만두를 넣고 두께에 따라 15~30분 정도 쪄 주세요.

 

12. 시판 만두피(40g)를 겹쳐서 나란히 놓은 뒤 겹친 부분에 물(약간)을 바른다.

 

13. 시판 만두피 위에 남은 만두소를 올리고 만두피를 ¾지점까지 접은 뒤 꽃모양으로 돌돌 만다.

 

- tip ‘만두를 찔 때

김이 오른 찜기에 물에 젖은 헝겊을 깐 뒤 만두를 쪄 주세요.

 

14. 젖은 헝겊 깐 김이 오른 찜기에 빚은 만두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20분 정도 찐다.

 

15. 한 김 식힌 만두를 그릇에 옮겨 담는다.

 

16. 간장(1T), (1T), 식초(½t), 송송 썬 달래(10g), 고춧가루(½t)를 섞어 초간장을 만든 뒤 종지에 담아 곁들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