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43회 수미표 수미네 닭갈비 레시피 - 3월 27일 방송




수미네반찬 43회 수미표 수미네 닭갈비 레시피 - 3월 27일 방송


[이미지출처 : 수미네반찬 캡쳐]







수미네 닭갈비 레시피


재료 : 닭, 우유, 고춧가루, 고추장, 후추, 다진마늘, 다진생강, 설탕, 매실액, 진간장, 양파, 대파, 단호박, 고구마, 당근, 홍고추, 청양고추, 양배추, 깻잎, 참기름, 통깨, 애호박, 밥, 계란, 치즈, 김가루



1. 뼈를 발라낸 닭다리 살은 흰 우유에 30분 정도 담가 비린내를 제거한 후 닭다리 살 43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수미쌤 TIP: 닭의 잡내 제거를 위해 우유에 담가놨다가 깨끗이 씻어 사용해주세요.


2. 고춧가루 7작은술, 고추장 크게 1큰술, 후춧가루 3번 톡톡톡, 다진마늘 크게 1큰술, 다진생강 1/2큰술, 설탕 2작은술, 매실액 크게 1큰술, 진간장 1큰술 반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3. 양념장에 닭 다리 살을 버무려 5~10분 정도 재워둔다.


4. 양파 1/2개를 굵게 채 썰어주고 대파 1대를 길레 썰어주고, 단호박은 얅게 썰어주고 고구마 1개를 깍둑 썬다.


5. 당근 1/3개를 길쭉하게 썰고,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를 반으로 잘라 길쭉하게 썰어준다.


6. 양배추 1/4개는 심지를 제거하고 긴 부분을 썰어주고, 깻잎은 꼭지를 제거 후에 길쭉하게 썰어준다.


7. 물을 팬 바닥을 적실 만큼 넣어 준 뒤 양념한 닭다리 살, 손질한 고구마, 단호박, 양파, 당근,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익혀준다.


수미쌤 팁 : 볶을 때는 타지 않게 물과 양조간장을 넣어 조절한다.


8. 썰어 둔 양배추를 넣고 중불에 익혀주다가 썰어둔 대파를 넣어 한번 뒤집어 준 다음 참기름 1큰술, 통깨, 잘라 놓은 깻잎을 올려 마무리한다.




수미네반찬 43회 수미표 수미네 닭갈비 볶음밥 레시피 - 3월 27일 방송




꿀팁 : 볶음밥은 남은 양념에 양파, 당근, 애호박을 잘게 썰어 밥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계란 1알을 풀어서 볶음밥 위에 올린 뒤 치즈, 김가루도 함께 곁들여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