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 양세형 파빵 파게뜨 파게트 레시피 16,17회 송가인 봄동겉절이,진도대파국레시피 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방송

대파와 봄동이 기다리는 아름다운 섬 진도


모두를 놀라게 한 충격적인 장면! 1년 농사 지어서 10분만에 갈아 엎은 대파밭



대파농가를 위해 의지를 다진 백종원과 농벤져스


그리고 진도 농가를 위해 나선 또 한명의 손님 송가인!

진도의 딸, 대파 농가의 딸 가인이어라~

가인이네와 함께하는 흥겨운 대파 수확에 이어 송블리표 로컬푸드 요리, 볼수록 빠져드는 대파 홀릭 먹방까지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송가인 봄동겉절이,봄동무침샐러드 만드는법,봄동대파국밥,된장국요리레시피16,17회 진도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방송



백종원은 진도 대파를 이용한 이색 메뉴를 선보였다.

맛남 공식 요알못 김희철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초간단 요리!! 대파 파스츄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손쉽게 만들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파스츄리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송가인 봄동겉절이,봄동무침샐러드 만드는법,봄동대파국밥,된장국요리레시피16,17회 진도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방송 7




- 백종원 대파 파스츄리(페스츄리) 레시피


재료 : 대파, 밀가루, 소금, 식용유, 물


<파스츄리 만드는법>

1. 밀가루에 소금물을 넣어 반죽 한 다음, 랩을 씌워 30분간 숙성한다.

2. 도마에 밀가루를 깔고 길고 둥글게 모양을 잡고,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나눠 밀대를 이용해 얇게 편다.

씬피자 도우처럼 얇게 편다. 

3. 반죽에 식용유를 골고루 펴 바르고, 잘게 다진 대파를 반죽 위에 솔솔 뿌린 다음,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돌돌 만다.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송가인 봄동겉절이,봄동무침샐러드, 양세형 파빵 파게뜨 파게트 레시피 16,17회 진도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방송 8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송가인 봄동겉절이,봄동무침샐러드, 양세형 파빵 파게뜨 파게트 레시피 16,17회 진도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 8



4. 돌돌만 반죽을 길게 조금씩 늘려준 다음, 다시 돌돌 만다.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송가인 봄동겉절이,봄동무침샐러드, 양세형 파빵 파게뜨 파게트 레시피 16,17회 진도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 9


5. 돌돌만 반죽에 밀가루를 뿌리고 다시 밀대로 넓게 편다.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송가인 봄동겉절이,봄동무침샐러드, 양세형 파빵 파게뜨 파게트 레시피 16,17회 진도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 10



6.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반죽을 넣고 뚜껑을 덮어 익힌 다음, 한쪽 면이 익으면 기름을 둘러 다른 한쪽 면을 익힌다. 

조리법의 한끗 차이로 맛과 식감이 달라진다. 



백종원맛남의광장 파스츄리(대파페스츄리)레시피, 양세형 파빵 파게뜨 파게트 레시피 16,17회 송가인 봄동겉절이무침샐러드 진도봄동,대파효능,보관법,고르는법3월19,26일



7. 다 익으면 주걱같은 도구로 톡톡 쳐주면서 층을 깨트려주면 파스추리 완성!

톡톡쳐주면 페스츄리처럼 안이 층이 찢어진다.


백종원 파스츄리를 맛본 송가인은 "별이 다섯개"를 외치며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의 백종원 표 '파스츄리'에 감탄했다!

초간단 재료로 만든 극강의 대파요리

이 요리야말로 요리법의 승리!

전이랑 과자 사이쯤

밀가루 반죽과 고소함과 풍미 작렬 파 향의 맛남 

남녀노소 모두 사랑할 파스츄리



양세형 파빵 파게트 파게뜨 레시피



양세평은 파빵을 준비했다.

인정하기 싫지만 백종원도 인정한 양세형 표 '파빵' 파게트 레시피~





대파의 효능


1. 대파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파 특유의 매운 맛인 알리신은 대파뿌리에 풍부하다.

대파뿌리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을 하고 피로해소,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감기예방에 도움이된다. 


2. 대파는 숙변제거에 도움이된다.

대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숙변제거에 도움이 된다.

대파는 위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노폐물 배출시켜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3. 대파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대파의 잎 부분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황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4. 대파는 관절건강에 도움이 된다.

대파에는 관절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다.


5. 대파는 피로회복,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대파 흰 줄기 부분에는 비타민 C의 함량이 풍부해 피로회복, 노화방지에 좋다.  




대파보관법

대파를 장기 보관할 경우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용도별로 손질하여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보관한다.

단기간 보관할 때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한다.

물이 닿으면 쉽게 상할 수 있다.



봄동 효능


봄동은 2월~4월인 제철인 지금이 딱 먹기에 좋다!


1. 봄동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봄동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2. 봄동은 빈혈예방, 동맥경화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봄동에는 베타카로틴, 칼륨, 칼슘, 인 등이 풍부해 빈혈을 없애주고 간장 작용을 도와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3. 봄동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봄동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


4. 봄동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봄동 칼로리는 100g당 21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채소이다. 

봄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예방, 개선에 도움이 된다. 


5. 봄동은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

봄동에는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눈의 혈액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를 줄이고 안구건조증 개선, 예방에 도움이 된다.



봄동 고르는법

봄동은 잎이 시들지 않고 벌레 먹지 않으며 싱싱한 것이 좋다.

잎이 크지 않고 속이 노란색을 띠는 것이 고소하고 달짝지근하다.



봄동보관법

봄동은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하며 오래 묵을수록 비타민의 손실이 크다.





맛남의광장 17회 진도미식회 레시피 (3월26일방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