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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기누설)혈압에좋은열무효능 열무물김치열무나물무침 레시피 널뛰는혈압제철열무로다스려라 숙주효능 숙주에관한 수상한소문 470회0611

땀 흘리는 여름철, 널뛰는 혈압이 당신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부터 저혈압까지 널뛰는 혈압 잡는 닥터의 공식은?

널뛰는 혈압! 제철 열무로 다스려라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 여름철 일등 식재료, 열무

열무에 관한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열무는 7월~9월이 제철로 지금 먹기에 딱! 좋다. 

- 열무 효능

열무는 혈압 안정에 좋고 눈을 맑게하며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열무는 칼로리가 100g에 11kcal로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다. 

열무는 주로 김치로 담가 먹는다. 열무김치는 여름철이 제철인데 싱싱한 푸른잎과 시원한 김칫국이 입맛을 돋운다. 

열무김치는 섬유질이 풍부한 보리밥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 여름철 최고의 별미를 즐길 수 있다. 

- 열무나물무침 레시피

재료 : 소금 큰 술열무 300g

열무 양념 재료 된장 큰술다진 파 큰술들기름 큰술설탕 반 큰술다진 마늘 큰술통깨 큰술

소고기 양념 재료 다진 소고기 100g, 간장 반 큰술다진 마늘 반 큰술다진 파 큰술들기름 큰술

<열무나물무침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소금 큰술을 넣고 손질한 열무 300g을 1분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짠다.

2. 데친 열무는 된장다진 파들기름 각 큰술설탕 반 큰술다진 마늘, 통깨 각 큰술을 넣고 양념한다.

3. 기름기 없는 다진 소고기 100g은 간장, 다진 마늘 각 반 큰술다진 파, 들기름 각 큰술을 넣어 양념한다.

4. 센 불에 양념한 소고기를 핏물이 없을 때까지 볶다가 양념한 열무를 넣고 2분간 더 볶아 완성한다.

- 열무물김치 레시피

재료 : 열무 2kg,  4L, 고추씨 200g, 새우젓 1, 찬밥 3 큰 술, 생강 40g, 통마늘 30, 소금 반 컵, 멸치액젓 4 큰술, 설탕 4 큰술, 당근 1, 양파 1, 청양고추 30, 풋고추 30

소금물 :  2L, 천일염 1

<열무물김치 만드는법>

1. 열무 2kg의 무는 반으로 가르고 줄기는 5~6cm로 잘라 소금물에 20분간 절인 후 찬물에 두어 번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소금물 :  2L, 천일염 1

2.  4L에 씻은 고추씨 200g과 새우젓 1컵을 넣고 15분간 끓인 후 체에 걸러 차게 식혀 고추씨 육수를 만든다.

3. 믹서에 찬밥 3 큰술, 생강 40g, 통마늘 30, 식힌 고추씨 육수 일부를 넣고 갈아 양념을 만든다.

4. 남은 고추씨 육수에 믹서에 간 양념을 넣고 소금 반 컵, 멸치액젓, 설탕 각 4 큰술로 간을 해 김칫국물을 만든다.

5. 밀폐 용기에 절인 열무와 채 썬 당근, 양파 각 1, 어슷썰기한 청양고추, 풋고추 각 30개를 넣은 후 김칫국물을 붓고 실온에서 반나절 숙성 후 냉장 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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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식 나시고랭 볶음밥 레시피
재료 : 찬밥 1.5인분, 식용유 적당량, 대파 반 대, 간장 반 큰술, 새우 살 16개, 노랑 파프리카 반 개, 빨강 파프리카 반 개, 쪽파 2대, 숙주 80g, 파인애플 약간, 참기름 2방울
양념장 재료: 간장 1 큰술, 굴소스 1 큰술, 멸치액젓 반 큰술, 올리고당 1 큰술, 스리라차 소스 약간

<나시고랭 볶음밥 만드는 법>
1. 센 불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송송 썬 대파 반 대를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볶다가 간장 반 큰 술을 팬 가장자리에 두른다.
2. 새우 살 16개, 노랑·빨강 파프리카 각 반 개, 쪽파 2대를 넣고 찬밥 1.5인분을 넣는다.
3. 중 불로 줄인 후 양념장을 넣는다.
양념장: 간장·굴소스·올리고당 각 1 큰술, 멸치액젓 반큰 술, 스리라차 소스 약간
4. 팬의 한 편에 숙주 80g을 넣고 센 불로 볶다 불을 끈 후 파인애플 약간, 참기름 2방울을 넣는다.
파인애플·참기름은 취향에 따라 가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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