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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의 장어구이 레시피 만드는 법 & 장어의 효능, 장어 고르는 법 5월 15일 방송 




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의 장어구아 레시피 만드는 법 & 장어의 효능, 장어 고르는 법 5월 15일 방송





장어구이 레시피


재료 : 장어 290g, 건고추 5그램, 어슷 썬 대파 30그램, 편 썬 마늘 30그램, 편 썬 생강 10그램, 참기름 반 티스푼, 간장 약간, 송송 썬 실파 10그램, 채 썬 생강 20그램, 채 썬 마늘 15그램, 레몬 슬라이스 70그램,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꿀 1큰술, 청주 1큰술, 통후추 2티스푼, 물 1컵, 식용유 2큰술



<장어 고르는 법> 

장어는 등 빛깔이 진한 회색인 것이 좋다.



<장어구이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 1컵, 간장 4큰술, 꿀 1큰술, 물엿 1큰술, 설탕 1큰술, 통후추 2티스푼, 청주 1큰술, 건고추 5그램, 편 썬 마늘 30그램, 편 썬 생강 10그램, 어슷 썬 대파 30그램을 넣고 조려 양념장을 만든다.


2. 2등분한 장어 290그램은 점액질을 긁어낸 뒤 마른 면포로 핏기를 제거한다.


tip :  장어의 점액질은 끈끈해서 잘 안 떨어지니 칼날로 말끔히 긁어내 준다.

장어의 핏기를 물로 씻으면 비린내가 심하니 면포로 깨끗히 닦아준다.


3. 참기름 반 티스푼, 간장 반 티스푼을 섞어 유장을 만든 뒤 장어에 바른다.


4. 양념장은 체에 밭쳐 건더기를 걸러낸다.


5. 달군 석쇠에 식용유 2큰술을 바르고 장어를 얹은 뒤 앞뒤로 30분 정도 굽는다.

식용유를 발라야 장어가 들러붙거나 육즙이 많이 떨어지지 않아 맛있게 구워진다.


tip : 장어를 구울 땐 가스불에서 15cm 정도 높이에서 구워야 장어가 타거나 뻣뻣해지지 않는다.


6. 초벌구이 한 장어에 양념장을 고루 바른 뒤 15분 정도 굽는다.


7. 먹기 좋게 잘라서 접시에 담는다.


8. 채 썬 생강 20그램, 채 썬 마늘 15그램, 송송 썬 실파 10그램, 레몬 슬라이스 70그램을 얹는다.





<장어 효능 & 장어 영양성분>

장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스태미나의 원천이라는 것이다.

장어는 단백질과 비타민 A 함량이 높고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1. 장어는 성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장어에는 철분, 미네랄, 칼슘,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서 기력, 체력이 떨어졌을 때 회복력이 뛰어나다.

장어는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억제,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액 정화 작용, 혈액순환, 피로회복, 기력회복, 만성피로에 탁월하며 성인병을 예방한다. 

오장육부의 기능 강화, 비뇨생식기 계통의 기능 강화를 해주어 발기부전, 정력감최, 조루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장어의 뮤신 성분이 남성의 정력 강퐈, 스태미나 보충에 탁월하다.


2. 장어는 위장 기능을 강화시킨다.

장어에는 뮤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흡수를 촉진하고 위장을 보호한다.

체내의 소화기관, 위장의 점막을 보호하여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위장장애로 인한 속 쓰림, 위염, 위궤양 등 각종 위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3. 장어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장어에는 비타민 A가 소고기의 200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A 섭취 시 체내에서 레티놀 성분으로 합성되어 망막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해준다.

장어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시력을 개선, 피로감 감소, 눈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장어는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 각종 안구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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