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 요리연구가의 쑥버무리 레시피 만드는 법 - 쑥의 효능과 먹는방법, 쑥 보관법 5월 17일 방송



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 요리연구가의 쑥버무리 레시피 만드는 법 - 쑥의 효능과 먹는방법, 쑥 보관법 5월 17일 방송





쑥버무리 레시피


재료 : 쑥 100g, 밤 50g, 호두 30그램, 건살구 50그램, 건자두 30그램, 멥쌀가루 5컵, 소금 반 큰술, 설탕 1/3컵, 물 5큰술, 강낭콩 50그램, 건크랜베리 30그램, 딸기 30그램, 바나나 50그램



<쑥버무리 만드는 법>


1. 쑥 100그램을 뜯는다.


쑥은 어린 쑥이 부드럽고 향도 진하다.


2. 밤 50그램, 호두 30그램을 4등분한다.


tip :  밤을 썰 땐 껍질을 벗긴 뒤 바로 썰어야 부서지지 않는다.


3. 과일을 넣기 원한다면 건살구 50그램, 건자두 30그램을 4등분한다.


4. 멥쌀가루 5컵에 소금 반 큰술을 넣어 섞은 뒤 설탕 1/3컵, 물 5큰술을 넣어 섞는다.


물의 양 조절하기 : 반죽을 쥐었다 폈을 때 부서지지 않고 뭉쳐지면 수분을 적당히 머금은 상태이다.


5. 멥쌀가루는 체에 밭쳐 곱게 내린다.


6. 쑥, 호두, 밤, 불린 강낭콩 50그램을 넣어 섞는다.


7. 취향에 따라 멥쌀가루에 쑥, 건살구, 건자두, 건크랜베리 30그램을 넣고 섞는다.


과일을 넣을 땐 수분이 적은 말린 과일이 좋다.


8. 딤섬기에 멥쌀가루를 깔고 반죽을 담은 뒤 남은 강낭콩을 올린다.


9. 귀여운 모양을 원한다면 컵케이크 틀에 멥쌀가루를 깔고 반죽을 담은 뒤 남은 건살구, 건자두, 건크랜베리를 올린다.


10. 김이 오른 찜기에 반죽을 올리고 20분 정도 찐다.


11. 건과일이 들어간 반죽은 김이 오른 찜기에 올리고 15분 정도 찐다.


12. 딸기 30그램, 바나나 50그램을 썬다.


13. 그릇에 쪄 낸 떡을 옮겨 담은 뒤 딸기 바나나를 곁들인다.





쑥의 효능


1. 쑥은 냉 대하, 생리통 등 부인병 치료에 탁월하다. 


2. 쑥은 지방대사를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설탕, 꿀을 넣지 않고 쑥차를 하루에 세번씩 2~3개월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감량을 느낄 수 있다.


3. 쑥은 체질 개선에 효과가 좋다. 몸이 찬 사람이 마시면 좋고 만성 위장병에도 효과가 있다.



쑥 먹는 방법 : 쑥은 말리거나 분말로 만들어 쑥차로 꾸준히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통, 위장병 개선에 탁월하다.

쑥은 쌀, 멥쌀가루 등을 이용해서 쑥떡, 쑥버무리로 섭취하면 궁합이 좋다.



쑥 보관법

쑥을 보관할 때는 수분이 약간 남아 있게 말려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둔다.



☞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의 장어구이 레시피 만드는 법 & 장어의 효능(영양성분), 장어 고르는 법

EBS 최고의 요리비결 윤숙자의 지고추만두 레시피 만드는 법 - 5월 16일 방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