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신년특집 31회 동태탕과 두부조림 만드는 법


비린내 제로! 추운 겨울 더 생각나는 얼큰 시원한 동태탕


수미네반찬 신년특집 31회 얼큰 시원한 동태탕과 두부조림 만드는 법


동태탕 만드는 법


재료 : 동태, 알, 이리, 찜용 굵은 콩나물, 디포리, 멸치, 다시마, 무, 쑥갓, 미나리, 양파, 대파, 무, 홍고추, 청양고추, 생강, 된장, 다진마늘, 양조간장, 매실, 고춧가루, 육젓





1. 동태 손질 후 디포리, 멸치, 다시마를 덖은 뒤 물 1.5L를 붓는다.

동태 지느러미는 가위로 잘라낸다.


2. 양파 반개 깍뚝썰기하고 대파 1대와 무 1/4개의 껍질을 살짝 벗기고 두툼하게 썬다.

3. 썬 고추에 된장 1큰술, 생강 1큰술,  다진마늘 듬뿍 1큰술, 양조간장 2.5큰술, 매실 1큰술, 고춧가루 6작은술을 넣으면 양념장 완성.

4.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한다.

5. 육수가 끓으면 건더기는 건지고 무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6. 무가 익으면 동태를 넣고 동태 위에 양념장을 얹고 뚜껑 닫고 한소끔 끓인다.

7. 굵은 콩나물 750g을 넣어준다.

8. 콩나물이 숨이 죽으면 알 60g, 이리 40g을 넣고 육젓으로 간을 맞춘다.

9. 양파,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으면 불을 끄고 쑥갓 40g, 미나리 80g을 넣고 뚜껑을 덮고 잔열로 익혀주면 된다.



수미네반찬 신년특집 31회 얼큰 시원한 동태탕과 두부조림 만드는 법2



두부조림 레시피

재료 : 두부, 청양고추, 홍고추, 쪽파, 양파, 올리브오일, 양조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고춧가루, 통깨


1. 키친타올로 수분을 뺀 두부 한 모를 도톰하게 썰어 준비한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두부를 약 불에서 겉면만 노릇할 정도로만 구워준다.


3. 쪽파 2줄기를 잘게 썰고 다진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양조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물 1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을 넣고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


4. 양파 1/2개를 채 썰어 올리브유에 볶는다.


5. 구운 두부 위에 양념장을 얹어주고 약 불에서 조린다.


6. 두부에 양념장이 배이면 접시에 얹고 그 위에 볶은 양파를 올려준다. 통깨 뿌려주면 김수미 표 두부조림 완성!


- 수미네반찬 신년특집 31회 김장김치의 끝! 갓수미의 갓김치와 봄동겉절이 만드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