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척추건강 허리통증완화 필라테스의 모든것 허리통증완화 필라테스 나는몸신이다 이창훈코어근육강화 운동법 허리디스크 통증 자가진단밥 추간판탈출증 척추측만증 손진솔 대둔근부탁해운동 황신아 척추밸런스 트위스트슈퍼맨운동법309회1208

(필라)테스형 척추건강을 부탁해! 필라테스의 기본 원리는 ‘코어 근육’입니다.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는 코어 근육이 강해야 몸의 중심이자 기둥인 척추와 허리가 강해지고, 전체적인 몸의 균형이 바로 서면서 허리 통증도 사라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척추를 지탱하고 있는 코어근육을 강화하는 운동
필라테스의 창시자 조셉필라테스 Joseph Pilates
몸의 코어근육을 파워하우스로 이름 붙였다.
파워하우스란?
복부,허리, 둔부, 허벅지 안쪽 근육군이 신체을 움직이고 보호하는 중요한 근육이며 몸의 중심인 코어 근육을 강화해야 척추가 바로 서고 허리 통증에 시달리지 않는다.
실제 만성 요통, 허리통증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코어근육을 단련하게 한 연구 결과
허리통증 수치가 약 75%가 감소하였다.

허리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필라테스의 모든 것
필라테스 강사 황신아
지긋지긋한 허리통증 없애는 법
디스크 자가테스트방법은?
신경 압박 태스트로 허리 디스크 상태를 확인한다.

일반적인 척추측만의 경우
앉아서 신경 압박하고 다리을 올릴 때 다리의 통증이 유발되는 위치에 따라 어떤 허리 디스크가 약해쟈있는지 예상할 수 있다.

허리 디스크 통증 자가진단 테스트 (추간판 탈출증 알아보는방법)
1. 매트 위에 다리를 뻗고 앉아 양발을 몸쪽으로 당긴다.

2. 두 손은 허리 뒤에 대고 허리를 곧게 세워 유지한다.
3. 다리를 가능한 범위까지 들어서 어느 정도 올라갔는지 확인한다.
허리를 일자로 곧게 유지하고 다리에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 곳까지만 들어준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4. 두번째 방법 : 턱을 밑으로 당겨 허리를 구부리거 다리를올린다.
무리가 가지 않은 곳까지 최대한 다리를 올려 다리 어느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는지 확인한다.

척추 신경을 압박 후 다리를 올리면 약해진 디스크의 신경이 땅거지면서 다리의 통증 부의가 다르게 나타난다.

다리의 통증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허벅지 앞쪽이 당기면
요추 3번,4번 사이 디스크가 약해진 상태

종아리 옆쪽이 당기면
요추 4,5번 사이 디스크

종아리 뒤쪽으로 당기면 요추 5번, 천추 1번 사이 디스크가 약해진 상태이다.

테스트 동작을 너무 무리해서 하면 심한 통증이나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 무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필라테스 디스크 해결
허리 통증 도움 운동은?
추간판 탈툴증 허리 디스크 같은 경우 디스크 신경 입박으로 인해 뭉친 주변 근육들을 충분히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척추를 지탱해주는 근육인 척추 기립든 강화가 중요하다.
기립근이 약해지만 척추뼈 사이의 신경을 입박해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기립근이 약해지지 않도록 운동으로 강화하는게 중요하다.

코어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와 필라테스 동작으로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라)테스 형! 허리 디스크와 척추측만증을 부탁해!

허리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을 겪던 손진솔 몸신이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인 ‘테스 형!
대둔근을 부탁해’운동을 소개합니다.

- 필라테스형 대둔근을 부탁해 운동
1. 의자에 양팔을 올려 머리에서 엉덩이까지 일직선(척추중립)을 만든다.

2. 마시는 숨에 꼬리뼈부터 말아 척추를 굴곡한 후 내쉬는 숨애 반대로 척추를 신전한다.
3. 이 동작을 3회 반복해 척추를 스트레칭한다.

4. 한쪽 무릎에 책을 받쳐 골반을 높게 해주고, 반대쪽 다리의 발등은 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무릎만 위로 들어 골반 높이를 맞춘다.
요가 블록이 없을 경우 두꺼운 책 3권 정도를 이용해
운동을 따라한다.

이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복부와 엉당이 근육 자극이 가능하다.

5. 등 - 척추 - 골반 일직선을 유지한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뒤로 뻗어 올린다.

6. 무릎을 구부려 원래 자리로 돌아온다. 

척추측만증으로 인한 허리 통증을 겪던 황신아 몸신이 척추 밸런스에 좋은 ‘트위스트 운동법’과 ‘슈퍼맨 운동법’을 알려드립니다.
- 슈퍼맨 운동법
1. 탄성 밴드를 양발에 묶는다.
2.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후, 왼발에 묶인 밴드를 오른손으로 잡는다.
3. 팔을 이용해 다리를 들어올리고 다시 천천히 다리를 길게 위로 뻗어 다리를 바닥에 내린다.
4. 오른발의 밴드를 왼손으로 잡고 팔을 들었다 올리며, 다리를 들었다 올린다. - 트위스트 운동법
1. 매트 위에 편안하게 앉은 채 밴드를 준비한다.
2. 양발에 각각 탄성 밴드를 묶는다.
3. 양팔을 나란히 앞으로 뻗고 허리를 곧게 세운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허리를 앞으로 숙인다.
5. 뒷목과 척추가 무너지지 않도록 척추를 밀어내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6. 왼발에 밴드를 손에 잡고 양팔을 수평으로 벌린다.
7. 숨을 들이마쉬면서 오른쪽으로 상체를 튼다.
8. 오른쪽 발의 밴드를 손에 잡고 양팔은 수평으로 유지한 채 천천히 숨을 마시면서 왼쪽 방향으로 상체를 튼다.
조용성 마취통증학과 전문의!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이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통증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세라밴드 2M 오리지널 밴드 단계별 탄성저항 밴드 +운동매뉴얼

COUPANG

www.coupang.com

이창훈을 애타게 부르는 몸신 가족
충격에 빠진 스튜디오!

상남자 이창훈이 몸신으로 등장한 사연은?
몸꽝에서 몸짱으로의 변화
지금은 단단한 코어로 하나도 아프지 않다고 해요.
프로잭트후 지방간이 사라지고 중성지방 수치 정상
활성산소 정상으로 겉 모습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얻었어요.

- 이창훈 몸짱프로젝트 15kg 감량 코어탄탄동작 ▼

 

나는몸신이다 이창훈 몸짱프로젝트 15kg감량 코어탄탄동작 허리디스크통증자가진단법추간판탈

나는몸신이다 이창훈의 몸짱프로젝트 코어탄틴동작 15kg감량 허리디스크통증자가진단법 추간판탈출증 허리통증벗어나는법 척추지탱코어근육강화 필라테스형대둔근을부탁해 정체불명 사나이

jini-us.com

- 장내미생물 찬콩밥효능 만들기 착한탄수화물맥MAC식단 다이어트비만혈관장건강찾고싶다면 찬콩밥버섯섭취시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장내미생물 찬콩밥 만들기 착한탄수화물맥MAC장살림프로젝트다이어트비만혈관장

(나는몸신이다)장내미생물 찬콩밥레시피 장살림프로젝트 다이어트비만혈관장건강찾고싶다면 308회 1201 굶주린 미생물이 내 장벽을 갉아먹는다! 미생물 먹여 살리는 3주 장 살림 프로젝트. 전

healthy-food.tistory.com

Y존다이어트 (팥물효능)와이존다이어트 대보름강사의 팥물 만드는법,학다리스트레칭운동법 박애란 와이존샤워운동Y존샤워 서혜부림프마사지다이어트 운동법

 

Y존다이어트 나는몸신이다(팥물효능)와이존다이어트 대보름강사의 팥물 만드는법,학다리스트레

Y존다이어트 나는몸신이다(팥물효능)와이존다이어트 대보름강사의 팥물 만드는법,학다리스트레칭운동법 박애란 와이존샤워운동Y존샤워 서혜부림프마사지다이어트 운동법 280회0519 건강한 학

healthy-food.tistory.com

 

낫띵베럴 드링킷 유기농 팥물

COUPANG

www.coupang.com

몸 속 내장지방 확인하는 방법 - 복부비만 자가진단법

 

몸 속 내장지방 확인하는 방법 - 복부비만 자가진단법

몸 속 내장지방 확인하는 방법 - 복부비만 자가진단법 [이미지출처 : 내 몸 사용설명서 캡쳐] 내장지방 자가진단법 준비물 : 줄자 내장지방 자가진단 계산법 - 허리둘레 ÷ 엉덩이둘레 = ?  TIP :

healthy-food.tistory.com

 

 

한보감 우보천 프리미엄 우슬즙 우슬 보스웰리아 진액

COUPANG

www.coupang.com

▲ 관절건강지키는 법 우슬 효능 우슬수육 레시피 우슬차,우슬밥 만드는법 우슬 섭취시주의사항 부작용 천기누설 체중감량하는대파차 효능과 레시피 대파무침 대파국 만들기

 

관절건강지키는 법 우슬 효능 우슬수육 레시피 우슬차,우슬밥 만드는법 우슬 섭취시주의사항 부

천기누설 관절건강지키는 법 우슬 효능 우슬수육 레시피 우슬차,우슬밥 만드는법 우슬 섭취시주의사항 부작용 체중감량하는대파차 효능과 레시피 대파무침 대파국 만들기 젓갈의모든것 젓갈

healthy-f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