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왕갈비통닭 황금레시피 - 영화 극한직업에 나온 레시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손쉽게 만드는 방법



영화 <극한직업>에 나와 화제가 되었던 왕갈비통닭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생생정보 수원왕갈비통닭 황금레시피 - 영화 극한직업에 나온 레시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손쉽게 만드는 방법








 왕갈비통닭 황금레시피 

 

맥주컵 1(200cc) 기준, 어른용 숟가락을 이용한 레시피입니다.

 



왕갈비통닭 만드는 법

 

- 닭 데치기

재료 :  1마리( 1kg), 대파 반 대,  1.5L

 

1.  1마리( 1kg)는 붙어있는 기름기를 떼서 손질해준다.

2. 냄비에 물 1.5L와 대파 반 대를 넣고 끓여주다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손질한 닭 1마리를 넣고 중간 불에서 8분 동안 데친다.

3. 데친 닭 1마리를 건져내 찬물에 바로 담가 3분 동안 식혀준다.

 

꿀팁 : 닭에 붙어있는 기름기는 건강에도 좋지 않고 음식을 만들 때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꼭 떼서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닭을 한번 데쳐주면 기름기와 잡냄새,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고 또 나중에 프라이팬에 구울 때 굽는 시간도 줄일 수가 있습니다.

 


- 닭 밑간하기

재료 : 데친 닭 1마리, 맛술 2큰 술, 생강즙 2큰 술, 카레 가루 1큰 술, 허브 맛 소금 1큰 술, 후추 3분의 1큰 술, 올리브유 4큰 술

 

1. 데친 닭 1마리에 맛술 2큰 술, 생강즙 2큰 술을 넣고 한번 버무려준다.

2. 후추 3분의 1큰 술, 허브 맛 소금 1큰 술, 카레 가루 1큰 술을 넣고 다시 한번 버무려준다.

3. 마지막에 올리브유 4큰 술을 넣고 버무려준 다음 2분 동안 재워두다 위, 아래를 뒤집어 3분 동안 더 재워둔다.

 

꿀팁 : 카레 가루는 잡냄새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음식의 전체적인 풍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루로 된 재료들을 먼저 넣으면 수분기가 있는 재료들을 넣으면서 가루가 씻겨져 내려갈 수 있으므로 수분기가 있는 재료를 먼저 넣고 버무려준 다음 가루로 된 재료를 넣고 한번 더 버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닭 자체에 올리브유를 발라주면 닭고기를 연하게 만들어주고 나중에 구울 때 기름이 튀지 않으면서 간이 안까지 쏙 잘 배이게끔 해줍니다.








- 닭 굽기

재료 : 밑간한 닭 1마리

 

1. 프라이팬을 충분히 달궈준 다음 기름을 두르지 않은 채 프라이팬 위에 밑간한 닭 1마리를 올려준다.

2. 센 불에서 1분 동안 구워주다가 약한 불로 줄인다.

3. 약한 불에서 7분 동안 닭을 뒤집어가면서 속살까지 충분히 익혀준다.

 

꿀팁 : 처음부터 너무 약한 불에서 굽게 되면 닭고기가 익는 동안 육즙이 다 빠져나와 퍽퍽해질 수 있으니 처음에는 센 불에서 겉면을 코팅시키듯 굽다 약한 불로 줄여 속살을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 왕갈비통닭

재료 : 구운 닭 1마리, 진간장 2큰 술, 굴소스 반 큰 술, 참기름 1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 배즙 3큰 술, 설탕 1큰 술, 물엿 1큰 술, 생강즙 1큰 술, 녹말물 2큰 술,  4큰 술

 

1. 프라이팬에 진간장 2큰 술, 굴소스 반 큰 술, 참기름 1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 배즙 3큰 술, 설탕 1큰 술, 물엿 1큰 술, 생강즙 1큰 술, 녹말물2큰 술,  4큰 술을 넣고 잘 저어주다 중간 불에서 1분 동안 끓인다.

2. 양념이 팔팔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인 다음 녹말물 2큰 술을 넣는다.

3. 양념이 걸쭉해지면 불을 끈 채 구운 닭 1마리를 넣고 버무려 양념 옷을 입혀준다.

 

꿀팁 : 갈비 양념의 핵심적인 맛을 내줄 배즙은 배즙 자체 뿐만 아니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배 음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