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요리비결 한명숙의 치즈햄버거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5월 6일 방송



최고의 요리비결 한명숙의 치즈햄버거스테이크 레시피 만드는 법 5월 6일 방송






치즈햄버거스테이크 레시피


재료 : 다진 소고기 300그램, 다진 돼지고기 200그램, 새송이버섯 100그램, 애호박 80그램, 단호박 120그램, 빨강 파프리카 70그램, 어린잎채소 약간, 물 1/2컵, 모차렐라 치즈 150그램, 파슬리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2큰술, 스테이크 소스 5큰술, 소금 약간, 다진양파 반컵, 다진마늘 2큰술, 후춧가루 약간, 빵가루 반 컵, 달걀 1개, 식용유 약간



1. 다진 소고기 300그램, 다진 돼지고기 200그램은 핏물을 제거한다.


냉동시킨 고기는 수분이 많으므로 핏물과 수분을 꼭 제거해주세요.


2. 소고기, 돼지고기에 소금 반 티스푼, 후추 약간, 다진마늘 2큰술, 다진양파 반 컵, 스테이크소스 2큰술을 넣어 섞은 뒤 달걀 1개, 빵가루 반 컵을 섞고 30분 정도 숙성시킨다.


팁 : 달걀은 고기에 간을 골고루 한 뒤 넣어주세요.


3. 고기는 4~6등분한 뒤 치대서 가운데 부분을 납작하게 누른다.


4. 모차렐라 치즈 150그램을 넣고 둥글게 뭉친 뒤 2cm 두께로 누른다.


tip :  모차렐라 치즈는 살짝 뭉쳐서 고기 반죽에 넣어주세요.


5. 새송이 버섯은 0.5cm 두께로 썰고 애호박 80그램은 도톰하게 썬다.


6. 빨강 파프리카는 큼직하게 썰고 단호박 120그램은 먹기 좋게 썬다.


7.  올리브유 2큰술을 두르고 애호박, 단호박, 새송이버섯, 빨강파프리카를 넣어 굽다가 소금 약간으로 간을 한다.


기름의 온도는 채소를 넣었을 때 기름에 거품이 나면 채소를 굽기에 충분한 온도입니다.

채소를 구울 때 자주 뒤집으면 채소의 수분이 빠져나와 잘 안구워지므로 충분히 익힌 뒤 뒤집어주세요.


8. 기름 두르고 고기를 넣어 센 불에서 굽는다.


9. 물 반 컵을 넣고 뚜껑 덮은 뒤 약불에서 3분 정도 익힌다.


고기를 익힐 때 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약불에 익혀주면고기가 타지 않고 골고루 익어요.


10. 뚜껑 열고 고기를 뒤집어가며 수분을 날린다.


11. 고기, 단호박, 애호박, 빨강 파프리카, 새송이버섯, 어린잎채소약간을 담는다.


12. 스테이크소스 3큰술, 파슬리가루 약간을 곁들인다.


스테이크소스 대신 돈가스소스나 우스터소스를 넣어도 좋습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한명숙의 건새우무국과 주꾸미미나리무침 레시피 만드는 법 5월 7일 방송


반응형
댓글